-
-
만능 템플릿과 위기탈출 표현으로 해커스 토익스피킹(토스) 5일 완성 - 최신 개정 시험 완벽 반영|만능템플릿&핵심표현 단기 완성|QR 랜덤 테스트+무료 교재 MP3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7월
평점 :

토익 스피킹 본 지도 벌써 몇 년이 지났다. 오랜만에 다시 보니 새롭네.
목차는 토익 스피킹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Q1부터 Q11까지 순서대로 설명과 문제가 나온다.
마지막에는 실제 시험과 같은 Actual Test 3벌이 있다.
마지막 페이지를 덮기 전에 작고 얇은 책 속의 책이 들어있다. 이름하여 시험장에 들고 가는 '토익 스피킹 벼락치기 노트'이다.
무료 강의 제공
QR코드 인식해서 들어가면 세이임 선생님과 전승기 선생님의 강의도 들을 수 있다. 시리즈로 4권이 있는데 이 책은 답변 템플릿이 나와 있어 짧은 시간 벼락치기가 필요할 때 유용하다.

토익 스피킹 스타트부터 실전 모의고사만 있는 교재까지 4권이 있는데 이 책은 그중에 템플릿에 중점을 둔 책이다.
Q1-2
지문 읽기
주로 나오는 내용은 방송 매체를 통한 교통이나 일기예보, 광고, 안내 및 공지 등이 있다. 기억상 내가 봤던 시험에는 교통이나 일기예보가 많았던 거 같다.
복습하는 마음으로 학습방법부터 읽었다. 읽다 보니 기억이 나긴 한다.
중점 : 강세 두기, 올려 읽고 내려 읽기, 끊어 읽기
Q3-4
사진 묘사하기
해커스 교재로 공부한 적이 있어서 템플릿이 낯익다.
'This picture was taken+ 장소'
이 부분에서 제일 자신 있고 큰 목소리로 시작해서 점점 작아지던 목소리가 생각난다. 장소를 말해야 하는데 막상 시험 볼 땐 흔한 단어가 왜 이리 생각이 안 나던지 희한하다.
office, cafe, library, warehouse, supermaket 등이 많이 나왔었지.
Next to, On the left side of, In front of the picture
there is + 사람, 사물
전화하고 있는 사람, 달리고 있는 사람 등을 묘사하는 문제들이 기억난다.
Q5-7
질문에 답하기
간단에 문제에 답하는 문제이다.
문제는 간단한데 답하는 건 어렵지.
How often do you eat out?
I eat out once a week
often 나오면 횟수로 답하기
횟수, 같이 가는 사람, 장소를 묻는 문제들이 나온다. 이런 기본적인 문제들과 함께 실전문제에는 대답하기 좀 더 까다로운 문제들을 예시로 들었다.
Q8-10
표보다 질문에 답하기
표 종류
행사/회의 일정표, 수업/강의 시간표, 면접 일정표, 개인 스케줄, 예약/주문표
경험상 행사 일정표가 제일 많이 나왔던 거 같다.

행사/회의 일정표에 대한 빈출 질문
Q8 열리는 장소, 날짜와 시간을 묻는 질문
Q8, 9 특정 세션 세무 정보를 묻는 질문
Q9 점심 식사 관련 질문
Q10 같은 사람이 진행하는 일정 묻는 질문
장소와 시간은 꼭 나왔지.
Q11
의견 제시하기
질문 종류
준비 시간 45초에 답변 시간 60초인데 준비 시간은 어쩜 그리 빨리 가고 답변 시간은 또 길게 느껴지는지 어버버 하다가 그냥 시간이 가버리는 아픈 기억이 떠오른다.
템플릿으로 답변하기 제일 어려운 문제다. 한국어로 하기에도 어려운 문제가 나오기도 한다.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똑떨어지는 의견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일 수도 있고, 평소에 문제의식이 없어서 일 수도 있겠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학습 방법은 항상 사용하는 표현을 익히고, 빈출 문제의 답변 아이디어를 익혀두라는 것이다.
예를 들면 '저는 다음의 이유로 ~라는 진술에 찬성합니다.'나 '우선, ~이기 때문입니다' 등의 표현이다.
토익 스피킹 벼락치기 노트
책을 덮기 전에 나오는 벼락치기 노트이다. 엑기스를 모아 모아 요 작은 책자에 담았다. 토익스피킹 템플릿도 있고 자주 나오는 표현들도 있다. 시험장 가면서 쭉 읽어 보면 도움이 되겠다.

새록새록 전에 공부하던 기억이 떠오른다. 나처럼 영어에 자신은 없는데 토익 스피킹 시험을 봐야 한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