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해도 잘되는 사람의 모닝 루틴 - 내 인생을 바꾸는 좋은 아침 습관
이시카와 가즈오 지음, 김슬기 옮김 / 다른상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책이다.

작가는 아침 시간을 이용해서 회계사가 되고

강사가 되고 작가가 되었다.

 

미라클 모닝에 대한 책들이 많으니

어쩌면 특할 거 없겠지만

변화를 이뤄내고 싶은데

선뜻 시작이 어렵다면

이 책의 저자가 말해주는 방법으로 모닝 루틴을 시작해 봐도 좋을 것이다.

 

작가 소개

이시카와 가즈오

회계사, 대학 강사, 시간 관리 컨설턴트, 세미나 강사, 작가 다섯가지 직업을 가진 슈퍼 샐러리맨이라고 한다.

 

목차가 상세하게 나눠져 있어서 궁금한 부분을 찾아서 읽기에 좋다.

기억하고 싶고

실천하고 싶은 내용 위주로 정리해 보았다.

 

변화의 시작

부러운 사람의 등장

회계사가 되겠다는 꿈과 바람을 적었다.

이것이 목표가 되고 변화가 시작되었다.

 

효과적인 공부법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고

검증하고

개선하기를 반복 하는 것

 

목표를 설정하면 이루고 싶은 마음이 뚜렷해져서 유혹에 빠지지 않고

공부를 하게 된다.

 

급하진 않지만 중요한 일에 몰두하는 시간 필요

미래에 영향을 미치는 일을 지속하는 시간

영어공부나 자격증 취득 등

미래에 필요할 수 있으나

절대적으로 시간이 필요하고 현재는 급하지 않은 일을 말하는 것이다.

 

p77

하고 싶지 않은 일도 명확히 하라

 

하고 싶지 않은일을 읽다가 웃음이 났다.

'비굴하게 아첨하고 싶지 않다'부터 빵 터졌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이야 한 페이지 가득 쓸 수 있지 않나.

하고 싶은 일을 위해서가 아니라 하고 싶지 않은 일때문에 노력해야겠구만.

 

작가도 말한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명확하게 하면

'하고 싶은 일'이 더 명확해진다고..

 

p82

집중이 필요

아침 골든 타임에는 목표가 달성될 때까지 반드시 하나의 목표에 집중해야 한다.

 

 

p125

자기 자신을 바꾸고 싶고, 더 뛰어난 사람이 되고 싶다는 강한 의지가 있다면

아무리 일찍 일어나는 데 자신이 없다 해도

분명 일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p138

아침 출근 준비 중

중요한 루틴

지금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외친다.

오늘의 계획을 대략적으로 확인한다.

고마워라고 감사의 말을 한다.

 

p166

무언가 하나를 지속하면

자신감이 생깁니다.

그리고 다른 일도 계속할 수 있게 됩니다.

 

p244

잠들기 전에 했으면 하는 것이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오늘 감동했던 순간을 떠올려 보는 것입니다.

 

아침 시간 활용의 마지막 테크닉은 감동의 순간 떠올리기

 

마침 얼마 전부터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고 있기에

실천 포인트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며 읽었다.

 

아침에 세 가지 외치기와

자기 전에 감동했던 순간 떠올리기는 내일부터 바로 실천 들어간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