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셀러 과외수업 - 아마존 탑 셀러가 되기까지 7년간의 노하우를 모두 담았다!, 최신 개정판
안지수 지음 / 빈티지하우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존에서 무언가를 팔아보고 싶어서 관련책을 몇권 읽었습니다. 도저히 제가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포기했습니다. 뭔가를 설명하고는 있는데 무엇을 이야기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이해력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영어가 문제인가, 저 바다 건너에 물건을 어떻게 팔겠어 하고 포기하고 있던 차에 이 책 ˝아마존 셀러 과외수업˝을 잡았습니다.
일단 내용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474페이지의 두툼한 책을 잡으니 웬지 안심입니다. 이 책을 다 읽으면 뭔가 가닥이 잡히지 않을까요.
이렇게 좋은 책이 신간이라 최신의 내용이 가득하구나 하는데 3년 전에 나온 책의 개정판입니다. 3년전에는 이 책을 못봤나봅니다.

1장은 아마존에서 왜 팔아야하는지, 어떤 식으로 파는지 설명합니다.
FBA : by amazon, 아마존 책임 배송입니다. 아마존 물류창고에 넣고 보관, 배송, 반품, 대응을 해줍니다. 수수료를 받습니다. 개당 수수료를 받고 재고 보관료도 받습니다. (무서운 넘들입니다)
FBM : by merchant,. 판매자 직접 배송입니다. 해외배송이기 떄문에 반품에 대한 걱정을 해야 합니다.
RA : 리스팅 상품 판매. 아마존 화면에 이미 있는 제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PL : private label. 나만의 상품을 판매합니다.

2장은 준비과정입니다. 일반과 프로페셔널이 있습니다. 너무 차이가 나는 이름이지만 영어로는 individual과 professional입니다.
프로는 하나도 못팔더라도 매월 39.99달러를 내야합니다.
일반은 계정비는 없지만 하나 판매할 때마다 0.99달러를 지불합니다.
계산으로 월 40개 미만을 팔면 일반, 이상을 팔면 프로를 하는 거랍니다.
중요한 팁이 나옵니다. 사업자등록 없이 진행하면 부가세를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사업자가 있으면 환급을 받을 수 있는거죠.
엄청난 준비서류가 필요한데, 대행업체가 있습니다. 두군데를 소개합니다.

3장은 팔리는 상품의 법칙입니다.
아마존에서 호미가 잘 팔린다는 기사를 읽었는데, 그것 외에도 빈티지담요, 이태리타월, 돌솥이 잘 팔렸다고 합니다. 사례를 보니 웬지 아이템을 잘 잡으면 될 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존에서 물건을 팔려면 아마존을 잘 봐야겠다는 가이드입니다.

4장은 판매를 더하기 위한 리스팅을 알려줍니다. 상세페이지의 구성이나 알고리즘의 원리를 설명합니다.
상품명은 간결해야 한다.
모두 대문자로 표기하지 않습니다.
첫글자는 대문자로 표기합니다.
숫자를 사용한다.
주관적인 의견을 사용하지 않는다.
상품명은 판매자의 이름을 넣지 않는다.
180p
핵심만 짚어주는 것같지만 숱한 시행착오 후에 알아낸 정보같습니다. 고마운 팁입니다.

설명문을 챗GPT에게 문의하는 방법도 나옵니다. 이미지의 모델을 변경하는 위샵AI도 있습니다. 이미지 제작을 의뢰할 수 있는 파이버, 이거 알아야 할 것이 산더미네요.

5장은 FBA운영방법입니다.
6장은 마케팅 방법입니다. 광고할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뭐가 있는지, 어떤 식으로 진행하는지 하나씩 설명합니다.

7장은 내 제품을 키우는 브랜드 레지스트리입니다. 제품이 팔리면 같은 제품을 따라 파는 하이재커가 붙습니다.

마지막 8장은 운영 관리 팁입니다. 정산하는 법, 잔고보는 법, 사용불가능잔고를 받는 법, 참 배울 것이 많습니다. 사실 해외에 보내는 것인데 부가세를 어떻게 정산하나 궁금했는데, 부가세 신고 방법까지 나옵니다.

읽고나니 왜 제목이 과외수업인지 알겠습니다. 원격강의가 아니라 옆에서 하나씩 꼼꼼하게 가르쳐주는 느낌이어서 제대로 배우는 느낌이 듭니다. 게다가 페이지 설명을 듣다보면 이미지 작업은 어떻게 하나 할 때 바로 이미지 제작을 설명합니다. 알기 쉬운, 따라하는 아마존셀러의 일대일 수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