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서도 한다!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셀프 제작법 - 1인 판매자를 위한 All In One Book
서형윤 지음 / 유앤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 혼자서도 한다!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셀프 제작법
1인 판매자를 위한 All In One Book
서형윤 (지은이) 유앤미디어 2023-01-15

a4지 크기의 책이 덩그라니 왔습니다. 399페이지입니다. 어이쿠. 상세페이지 제작의 노하우를 배워볼까 했는데 학교의 전과같이 두꺼운 책입니다. 이걸 마음잡고 읽어야 하나, 아니면 제작할 때마다 참고해야하나. 책을 펼쳐보니 둘다입니다.
일단 읽어보니 그림이 많아 쉽게 읽히는데 내용이 믾고 좋습니다.

상세페이지 기획부터 시작합니다. 먼저 글쓰기 강좌입니다. 글 잘 쓰는, 먹히는 방법부터 설명합니다.
인터넷 돌아다니다 보면 상품소개 페이지에 스크롤만 열번 이상 올라가는 상세페이지가 많습니다.
그중 잘못된 페이지가 꽤 많습니다. 정작 케이블을 몇개 주는 거야? 아무리 내려봐도 개수는 안나오고 의욕은 넘쳐 케이블을 칼라별로 보여줍니다. 칼라를 고르는 건가 하고 구매를 누르면 개수만 나옵니다. 박스에 몇개가 들어있는지, 무슨 색을 파는 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렇구나. 너가 물건을 팔 생각이 없는거구나 하고 페이지를 닫습니다.

그렇게 되지 않게 기획부터 시작합니다. 프로세스가 명확합니다.

상품정보 수집
세일즈 포인트 도출
기획서 작성
제품 촬영
상세 페이지 제작

정보를 많이 나열만 하면 안된다!를 예를 들어 보여줍니다.
비슷한 정보들을 다 보여주지 말고 (유통사는 모두 알려주고 싶어하죠) 통합하라.
중요도 순서로 순서를 변경하라. 이 부분 진짜 공감합니다. 핵심이 없고 계속 페이지숫자만 늘리는 페이지가 얼마나 많은가요.
모바일 최적화, 소리내어 읽어보고 문장 수정, 마무리로 오탈자를 수정한다.

이어서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하는 비법이 나옵니다. 그러고 보니 스마트폰으로도 사진이 잘 찍힙니다. 이를 활용하는데 간단히 우드락을 이용하여 반사가 안되는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3장은 포토샵 디자인 방법입니다. 책의 반 정도를 포토샵에 치중했는데 딱 상세페이지 제작에만 집중합니다.

4장은 영상제작입니다. 앗. 포토샵에 이어 프리미어인가 걱정했는데 (사용법을 전혀 모르겠습니다) 다빈치디졸브를 소개합니다. 볼륨조절부터 편집하는 기본과정을 설명합니다.
5, 6장에서 상품등록과 홍보방법도 다룹니다.

그러니 상세페이지를 놓고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전부 순서대로 설명해주는 좋은 안내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