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불황에도 여전히 부동산 투자를 한다
정규범(경장인)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장에서 부동산 투자를 해야하는 이유를 알려줍니다. 투자에 대한 생각을 깊이 할 수 있어 좋습니다.

2장에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나, 자아비판? 자기판단을 정확히 하고 시작합니다. 부동산이 뭉뚱그려 하나가 아닙니다. 빌라, 아파트, 오피스텔 등 자기 적성을 찾아야 합니다.

3장 ‘초보일수록 경매를 시작하라‘가 핵심입니다.
부동산 경매의 기초를 잘 설명합니다. 장단점을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장점 :
1 시세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다.
2 대출 레버리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 ; 알짜정보네요. 비록 대출금리가 치솟았지만 시세보다 저렿ㅁ하게 사서 더 많이 대출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3 돈을 지키는 법을 알게 된다.
단점 :
1 수익화까지 긴 시간이 걸린다.
2 전세 레버리지를 활용하기 어렵다
3 변수가 많다.
깔끔하게 장단점을 짚고 넘어갑니다.

124-171p까지 경매과정도 핵심정보가 알찹니다. 물건 검색, 권리분석, 현장조사, 입찰, 매각결정허가, 잔금납부기한 통지, 소유권 이전, 명도 등 순서대로 꼼꼼하게 설명해줘서 아하, 이렇게 순서가 되는구나 이해가 쉽습니다. 더 괜찮은 부분은 성공사례 3건을 이 순서대로 분석해줍니다.
이 부분만 읽어봐도 웬지 경매법정에서 숫자를 쓰는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저는 입찰까지만 하고 한번도 낙찰받은 적이 없습니다. 부러워하며 읽고 있는데 중간중간 위로해줍니다.

4장은 아파트, 오피스텔의 분석 방법입니다. KB부동산에서 자료를 검토하고, 지방 아파트의 6단계 분석이 나옵니다. 새겨보기로 사례분석도 들어있는데 이 부분이 더 많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저는 이야기를 좋아하는 것같습니다. 남의 성공사례를 읽는 것만 봐도 즐거워집니다.

5장은 부동산투자를 하는 마인드를 정립시켜줍니다. 대출을 받는 이유, 전세보증금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정보를 어떻게 찾을 것인가 등의 기본기를 다져줍니다.
그다음 중요한 세금을 설명해줍니다. 취득세, 재산세, 양도세, 알고 나면 무섭지 않다고 하지만 읽어보니 무섭습니다.

6장은 임장 노하우와 인테리어 꿀팁입니다. 이런 내용 좋습니다. 누가 이렇게 친절하게 하나씩 가르쳐주겠습니까. 급매물 찾아내는 방법, 씨리얼사이트 이용하는법을 알려주는데, 들어가보니 뭔소리인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사이트가 엉망인데 여기서 정보를 깨내는 걸 보면 대단한 실력입니다.
뒤에 인테리어에 투자하여 두배로 이익을 보는 방법도 읽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익을 안보더라도 인테리어할 때 이런 식으로 하면 될 것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