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실패하기
존 크럼볼츠.라이언 바비노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빠르게 실패하기
존 크럼볼츠, 라이언 바비노 (지은이), 도연 (옮긴이) 스노우폭스북스 2022-08-31

책의 내용은 아주 쉽습니다. 일화와 연구결과를 사례로 들어주니 이해도 잘 되고 술술 읽힙니다.
그런데 무슨 책이... 읽다보니 어서 빨리 실패해야겠다는 셍각이 듭니다. 그런데 한 두번 실패한 것같고는 내성이 안생기고 수십, 수백번은 실패헤야 담담해질 것같습니다.
이렇게 계속 실패하다가는 오히려 트라우마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합니다. 뭔가 현실적인 실패말고 정신적인 실패로 가상체험을 하면 좋을 것같습니다.

하지만 실패가 하라고 해서 되는 것은 아니죠. 그래서 책에서는 작은 실패, 후회하지 않을 소소한 실수를 하라고 합니다. 그런 팁과 (실패할 수 있는, 그리고 큰 충격을 받지 않을) 아이디어도 줍니다. 내용들이 너무 가벼워서 거절을 당해도 괜칞은 것들입니다.

큰 생각은 자유다. 하지만 성공을 위해 행동은 작게 하라
The big idea is freedom. But for success, do less
중요한 것은 어떤 일을 시작하고 변화를 만드는 것이다. 원대한 성취를 하겠다고 애쓸 필요도 없다. 작고 쉬운 행동일수록 더 좋다.
112p.

1장에서 즐거운 요소를 찾으라고 합니다. 즐거우면 감사하게 되고 창의력이 샹기고 생산성이 높아집니다. 그렇죠.
2장에서부터 실패를 빨리 하라고 합니다. 너무 다그칩니다.
3장에서 일단 해보라고 합니다. 현장체험을 가서 일찍 포기하게 된 좋은 사연이 나옵니다. 이것도 좋은 생각인 것같습니다. 우리 애들에게도 전공을 택할 때 관련 직업인을 소개해줘봐야 할 것같슴니다.
4장에서 틀에서 벗어나 행동하라, 움직여라, 계획을 세우지 마라 강요합니다.

왜 맞춤형 커리어가 무의미할까?
Why Career Matching Doesn‘t Work
● 관심사는 항상 변한다. 오늘 즐기는 일이라도 10년, 5년, 심지어 6개월 안에 변할 확률은 상당히 높다.
● 세상은 끊임없이 진화하며 새로운 직업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다.
● 당신은 다양한 특성으로 이루어진 유일무이한 사람이다. 어떤 직업이나 직업군에만 맞을 리 없다.
● 진정한 기쁨은 자신만의 삶의 방식을 만들어내는 데서 온다. 당신의 유형을 특정 직업에 맞춘다는 것은 스스로를 제한하는 일이다.
● 하나의 계획만 고수하면, 살면서 생기는 변화에 적응하기 힘들다.또한 예상치 못한 기회가 와도 활용하지 못한다.
254

읽고나면 이렇게 가볍게 할 수 있는걸 왜 고민했지 하는 마음이 듭니다. 넌 뭐든지 할 수 있어, 해서 안되면 더 좋은게 있지 하는 것같습니다.

단 하나의 단점. 연초록색 종이에 초록색글씨는 뭔 생각으로 편집한 건지 모르겠네요.

#자기계발
#빠르게 실패하기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