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 부동산 투자 바이블 - 상위 0.01% 슈퍼리치들이 미국 부동산에 투자하는 이유
박성제.임우영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6월
평점 :
미국 부동산 투자 바이블
상위 0.01% 슈퍼리치들이 미국 부동산에 투자하는 이유
박성제, 임우영 (지은이) 마인드셋
미국 (캘리포니아 기준) 부동산은 취득세가 없습니다!
이거 한줄로 미국 부동산으로 가야할 이유가 명확하네요.
1장에서 미국부동산 투자의 장점을 잔뜩 설명합니다. 등록비 100불입니다. 달러 환율이 올라 13만원이네요. 취득세따위는 없습니다.
양도소득세 유예가 됩니다. 투자용부동산으로 계속 재투자하면 가능합니다.
자녀 증여는 300억까지 감면. 너무 좋은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300억 증여가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10년에 5천만원까지 가능하죠. 이것도 못주고 있네요.)
2장에서 투자 방법을 설명합니다.
어떤 부동산 종류가 있는가. 개인이냐, 법인이냐 어떻게 매수하느냐. 투자의 절차 20단계, 은행송금방법, 개인필요서류 13종, 법인필요서류 12종(어렵네요. 이렇게 하나하나 설명해주지 않으면 도저히 모를 내용입니다)
좋은 매물 찾는 법, 체크리스트. 오퍼에 성공하는 법,
어쩌면 목차만 적는 것같습니다.
세부내용은 자세하지만 묶여있어 읽으면 이해가 되지만 요약이 어렵네요.
홈 인스펙션은 한국에서도 통용되는 부분입니다. 배관, 계단, 전기, 지붕, 히터, 화재경보, 홈통, 전구 등을 체크하는 방법이 정리되어있습니다. 주택이나 건물을 보려면 확인해야할 체크리스트같습니다.
부동산을 관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웬지 이 부분을 읽고있으니 집주인이 이미 된 것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그래. 내 부동산이 있으면 해마다 월세를 올려야지! 하자관리는 업체에 맡겨야겠다. 주택보험에 가입해야겠네. 꿈을 펼쳐집니다.
3장은 심화편입니다. 리뉴얼이나 건축으로 더욱 가치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수익이 생기면 세금을 내야죠. 임대소득의 세금공제 방법 8가지도 있습니다. 부동산 관리차 미국을 방문하는 비행기표도 경비처리할 수 있습니다.
4장은 리스크 부분입니다. 차분하게 이야기하지만 경험에서 배운 조심할 점들을 설명합니다.
마지막의 용어사전이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어프레이절, 카운터오퍼, 플립, ADU, HOA, POA 등 이 책이 아니면 알수없는 용어들을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미국 부동산을 한번 생각해보려면 제일 먼저 잡아야 할 필수책입니다.
미국 부동산은 취득세가 없다는 것만으로도 한번 알아볼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