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수면법 - 제발 잠 좀 잡시다! 수면처방전 123 기적의 건강법
스가와라 요헤이 지음, 허슬기 옮김 / 길벗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잠을 잘자고 불면증은 그다지 겪어보지 않았지만 이 책을 보려고 한 이유는 수면처방전 123이라는 상단표시글이 너무 솔깃한 겁니다. 수면의 비밀을 123가지나 알면 얼마나 더 잘 잘 수 있을까요. 저처럼 숙면을 취하는 사람도 오히려 베개를 바꾸거나 저녁독서등을 LED로 교체하는 등 노력을 기울입니다.

그런데 책을 기다리는 도중에 갑자기 혹시 처방전 123가지가 아니라 ABC마냥 일이삼이 아닐까 하는 우려가 들어 (잠이 안온다는 과장이고) 걱정이었습니다. 한 30가지 정도만 알려주고 원투쓰리를 알려준거야 하면 어떡해 하나... 뭘 어쩌겠습니까 그래도 읽어야죠.

떡 하니 책이 왔는데 진짜 123개의 노하우가 있습니다.

이런 유형의 책은 정보도 쉽게 얻고 보기도 좋습니다. 1-2페이지로 정보가 정리되어있습니다.

전혀 몰랐던 지식을 많이 배웁니다.
몸의 온도를 올리면 심부체온은 내려간답니다.
목욕을 마치고 찬물로 샤워를 하면 좋다고 들었는데 너무 추워서 못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무릎 밑으로 찬물을 세번 끼얹으라고 합니다. 이런 발상은 정말 탁월하네요.
잠자기 전에 횡격막을 스트레칭을 한다. 별거 아닌 몇가지 동작인데 해보면 어깨와 등이 얼마나 굳어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음식이 입에 들어가면 수저를 내려놓는다. (148p) 이것도 정말 기발한 생각입니다. 한번 해보면 그 효과에 다시 한번 놀라게 됩니다.

이런 재미있는 정보가 123개가 있습니다. 마지막에 저자의 한마디가 딱 맞습니다.
이 책의 내용을 본인이 직접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소한 동작 하나둘 해보면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얼마 안되는 시간에 사소한 생각의 전환부터 운동까지 좋은 비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