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피플 - 운을 끌어당기는 나와 타인의 해석 내 인생에 지혜를 더하는 시간, 인생명강 시리즈 27
김동완 지음 / 21세기북스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리엔토 입니다.


오늘 서평책은 [더피플-운을 끌어당기는 나와 타인의 해석] 입니다. 


이책의 저자는 김동완 작가님으로 현재 사주명리학 분야에서는 대가로 꼽히는분 입니다. 이전에는 모르던 분야인데 책을 통해서 작가님이 어떤분인지 검색해보니 정말 오늘 읽은 책의 분야인 사주명리학에서 전문가 이십니다. 현재 작명소도 운영하고 계시고 다양한 저서와 후학양성까지 읽기도전부터 기대되는 그런 책이였습니다. 


책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부 사람을 읽다

1장 나와 당신을 유형으로 이해하는 MBTI

2장 내면의 나침반이 되는 에니어그램 

3장 오각형 속의 나를 발견하는 BIG5

4장 우주의 기운으로 운명을 설계하는 사주명리학

5장 이름에 담긴 운명을 파헤치는 성명학 


2부 관계를 다스리다 

1장 지금, 여기에서 길을 찾는 해결사들 

2장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조력가들 

3장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는 분석가들 

4장 꿈과 사람을 연결하는 이상주의자들 


이렇게 큰 카테고리에서 1/2부로 나눠져 있으며 세부적으로 각각 5장/4장 총 9장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람을 읽고 관계를 다스리는 명리함과 심리학은 과연 어떻게 이책에서 서술되어 있을까요? 그전에 먼저 질문 드리고 싶은건 혹시 나의 운명을 믿으십니까? 

-


1부 사람을 읽다에서 가장 첫번째 나오는 MBTI 로 리뷰를 하려 합니다. 


언제 부터 인가 MBTI 가 전국적으로 붐이 일어났습니다. 이전에는 혈액형으로 사람의 성격을 구분하고 평가하고 때로는 그 결과값으로 많은 대화주제가 되기도 했으나 지금의 사회는 MBTI로 사람을 평가하고 이야기의 주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책에서는 이런 질문을 던집니다 ‘MBTI 로 사람의 성격을 유형으로 구분할수 있을까?’ 혹시 MBTI 검사 하시면서 그 결과에 대해서 공감이 되셨나요? 저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면 질문지에 대해서 답을 하는 과정에서 모순이 있다고 봤기 때문이죠  


이 책에서도 비슷한 맥락의 내용이 있습니다. 사람 성격은 고정된것이 아니라 변화할수 있는 요소가 많기에 너무 고정적으로 판단할수 없다는것이죠. 저도 동의하는바 입니다. 


그렇다면 MBTI 에서 중요한건 무엇일까요? 바로 자신이 속해있는 유형에 대해서 파악하고 어떻게 나아가야할지에 대해서 탐색하는 일 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 읽은 더피플 책은 명리학과 심리학에 관심있는분이라면 가볍지만 진지하게 읽어볼 재미있는 책이라고 생각하며 추천 드립니다.


오늘도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리엔토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포스팅은 책은 무상으로 제공받고 개인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것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