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가 되는 글쓰기 - 즉시 판매로 연결되는 마케터의 실전 작문법
배작가 지음 / 다산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리엔토 입니다.


오늘 서평책은 [무기가 되는 글쓰기] 입니다. 


이책의 저자는 배작가님으로 인스타 통해서 익히 알고 있던 분이긴 합니다. 과거 백그라운드는 둘째치고 인스타 통해서 알게된 이분의 느낌은 상당히 글쓰기에 대한 컨텐츠를 고급스럽게 표현한점이 저에게는 매력적으로 다가 왔습니다. 글쓰기라는 컨텐츠는 검색만 해봐도 수없이 많습니다. 그러나 배작가님은 그러한 글쓰기를 어떻게 표현하셨길래 이렇게 책까지 출간하셨고 현재도 잘팔리는 책을 만드셨을까요 


책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부.글쓰기는 어떻게 내 인생을 바꿨나 

1장.억대 연봉, 억대 부업의 교집합을 풀다

2부.팔리는 글쓰기란 무엇인가 

2장.오해를 해체하고 글쓰기의 첫걸음 떼기 

3장.팔리는 글쓰기 절대 원칙: ABCD 구조 

3부.팔리는 글쓰기 실전 

4장.팔리는 글쓰기에 마케팅 설계 더하기 

5장.연봉을 폭발적으로 높이는 글쓰기는 따로 있다.

6장.글을 당장 업그레이드할 쓰기의 기술 


오늘 서평은 글쓰기의 명제 와 첫문장을 쉽게 쓰는 4가지 치트키에 대한 내용중심으로 서평하고자 합니다. 


-

저는 항상 책을 읽을때 저자의 말, 들어가며 등 책의 초반 저자에 대한 글을 먼저 읽고 목차를 확인합니다. 과거 경험을 중심으로 글쓰기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고 집중했으며 결과를 만들었고 지금은 본인이 하고자하는 일을 중점적으로 하기 위해 퇴사까지 선택한 저자의 삶을 읽어야 이후에 책에서 펼쳐지는 내용이 어떤 근간으로 이렇게 글을 썼는지 이해가 되기 때문이죠. 


우리는 모두 파는 사람들 입니다. 그리고 그 파는 도구로서 최적의 수단은 바로 글쓰기가 기본중 기본인것이구요. 지금은 글이 아닌 영상의 시대라는 이야길 많이 하지만 영상을 만들때도 글이라는 도구를 사용하여 영상의 기본을 설정하게 되는것이기에 글쓰기는 우리 인생의 가장 최소한의 도구이며 기본기를 갖춰야 그다음 단계를 진행할수 있는것이라고 봐도 무방하죠. 


-


글쓰기의 시작은 뭔지 아시나요? 바로 첫문장을 시작하는겁니다. 첫문장 어떻게 시작해야 잘했다고 할수 있을까요? 이책 읽으면서 저 또한 첫문장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 생각해보았습니다. 결론은 저는 재미없는 첫문장을 시작했습니다. 아무런 목적 없이 임팩트 없이 그저 주저리 주저리 하는 느낌의 첫문장이였던 겁니다. 배작가님은 첫문장을 쉽게쓰는 4가지 치트키를 정리해주셨는데요 


1.타인에게 내 글을 설명할때 처음 뱉는 말이 곧 내 글의 첫 문장이 될 수 있다. 

2.대담한 사실이나 선언으로 시작하라 

3.생각을 자극하는 질문으로 시작하라 

4.개인적인 이야기를 공유하라 


아마도 이 4가지를 읽고 있는 글쓰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앗차차 하면서 자신의 글쓰기를 되돌아 볼수 있을것입니다. 위에 언급한 4가지를 모두 적용하기는 힘들것입니다. 본인이 글쓰기 수월한 치트키를 가지고 잘 적용하면서 글을 써야 자연스런 글쓰기가 될것이라 생각이 되면서 ‘직장인인들이 꼭 해야하는 부업’ 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쓸때 저는 첫문장을 이렇게 하고 싶습니다. 


‘현재 급여에 만족하십니까? 저는 불만족 스러워서 이런 부업을 선택하였습니다’ 라고 3번을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생각이 자극 되었나요? 좀 더 자극이 필요할까요? ㅎㅎ 


오늘 읽은 책은 직장인이 가장 힘들어 한다는 글쓰기를 떠나서 인생을 살아갈때 필요한 기본중 기본인 글쓰기에 대해서 부담없이 편안하게 읽을수 있는 좋은 책 이였습니다.  


오늘도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리엔토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