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변의 마케팅
간다 마사노리 지음, 이수미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리엔토 입니다. 


오늘 서평쓰기 책 제목은 <불변의 마케팅> 입니다. 부제는 ‘당신의 회사와 미래를 바꿀 매출 상승의 돌파구를 찾아라!’ 입니다. 일본 의 경영컨설턴트인 간다 마사노리 라는 분이 지은 책이며 저는 몰랐으나 인지도가 상당한 분이신걸로 유추가 됩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일본은 지금은 ‘잃어버린 30년’ 과 ‘노령화’ 의 전형적인 모델의 나라가 되었지만 한때 세계를 뒤흔들던 경제 대국임은 분명한것이 경영에 관한 책을 쓴 경영컨설턴트 나 이나모리 가즈오 처럼 기업인들이 많다는것에서도 알수 있습니다. 


이책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1장.감성 마케팅의 기본 개념을 알아보자

제2장.간다 마사노리의 마케팅 필살기

제3장.매출 상승의 돌파구를 찾아라

제4장.고객을 팬으로 만들어 입소문을 내는 방법 

제5장.내가 지은 죄와 벌 


1998년 부터 2004년까지 매월 발행된 뉴스레터의 내용을 추려서 책에 실었습니다. 지금은 2023년 입니다…20년이 훌쩍 지난 그런 마케팅 사례가 지금도 과연 먹힐까? 생각했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20년전 이야기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

마케팅 7원칙을 정리하였습니다. 독자로서 이런 내용 너무 좋아합니다. 


1원칙-긴급성

2원칙-한정

3원칙-팩스

4원칙-손가락 움직임

5원칙-과감한 보증

6원칙-명확한 지시

7원칙-고객의 소리 


이 부분을 읽으면서 가만히 생각해보면 20년전이나 지금 2023년이나 마케팅이란것은 큰 틀에서는 변화가 없습니다. 사람은 변하지만 원칙 이라는것은 이 책에서 주장하는 7원칙 안에서 움직이는것 같습니다. 


긴급성 부분은 요즘 인스타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에 중심이 아니라 손글씨로 쓰고 사진을 찍어서 올리면서 핵심 메세지를 전달 합니다. 한정은 워낙 홈쇼핑에서 많이 보았고 그리고 명품 소비가 늘면서 한정판 이라는것은 이미 검증된 마케팅 원칙 이 되고 있습니다. 팩스는 좀 바뀌긴 했습니다. 지금은 팩스 보다 이메일 이나 메세지 카톡 푸쉬 알림 등으로 고객에게 DM 을 발송 하고 있습니다. 손가락 움직임 과 과감한 보증 또한 현재 지금 이시기에도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기법 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명확한 지시 와 고객의 소리도 마찬가지네요. 


위 7원칙 은 항상 상기 시켜두고 그 안에서 마케팅 전략을 세워서 업무 진행을 하면 중간 이상은 할것이며 더 높은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본 원칙에 그 아이템에 맞는 날카로운 기획이 받쳐준다면 아주 재미있는 일이 될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본책에서만 느낄수 있는 그런 사례들도 등장하면서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높일수 있는 그런 책 이였습니다. 


오늘도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