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매 초보가 꼭 알아야 할 질문 TOP 88 - 서울·수도권에서 매년 10건 이상 17년째 낙찰 ㅣ 부자의 나침반 2
투자N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3월
평점 :
안녕하세요 리엔토 입니다.
오늘 서평쓰기 책 제목은 <경매초보가 꼭 알아야할 질문 TOP 88 > 입니다.
책의 저자는 경매 전문 회사 모세컴퍼니 대표 이고 투자N 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분 이십니다. 역시 경매 전문가 답게 결과에 대해서 숫자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17년째 매년 10건 이상 낙찰 받는중이며 현재 26채를 임대중이며 종잣돈 5천만원으로 순자산 100억원을 일군 분 이십니다. 일단 저는 100억이 없기에 100억을 벌고 싶기에 이 책을 읽기 위해 충분한 조건을 갖추었습니다. 그리고 경매를 보통 보면 이론에 대한 설명이 있는 책 과 영상들이 있지만 이 책은 88가지의 기초부터 고급까지의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책이 구성되어 있어 읽기 수월한 책 입니다.
이책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부.경매를 시작할때 꼭 알아야할 15가지
2부.본격! 경매 6단계 입찰부터 낙찰까지
1단계.경매물건 검색
2단계.권리분석/경매물건 분석
3단계.임장(현장조사)
4단계.경매입찰
5단계.경매 낙찰/잔금 납부
6단계.경매 명도
3부.내 경매물건을 가치 있게 만드는 법 7가지

-37P
경매가 일반매매보다 좋은점은 아무래도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부동산을 통해 구매할수 있고 일반 매매보다 오히려 안전하다고 합니다. 경매 진행 과정에서 일반 매매와는 다르게 법원 주도하에 진행이 됩니다. 그리하여 만약 진행 과정에 문제가 생겼을시에 취소 를 하게 되면 원점으로 돌릴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출입니다. 법원이 진행과정에서 권리관계를 깨끗하게 청산을 해주기 때문에 쉽게 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아직 안해봤을까요? 바로 두려움 때문입니다. 저도 마찬가지이며 아무래도 적은 투자금이 아니라 큰 금액의 투자이기에 더 두려움에 가득한거 같습니다.

-43ㅔ
운전 면허를 따고 돈을 모아서 차를 산다고 하면 아무래도 차 구매 시기가 상당히 늦어집니다. 물론 저도 면허를 따고 이후에 차를 산 그 기간이 생각보다 길었습니다. 경매 투자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얼마 금액으로 투자할수 있는지가 우선이 아니라 종잣돈을 모아야 하는것과 종잣돈을 모은후에 경매를 시작할때 이미 전문가 레벨은 되어야 진행할수가 있는거라 생각합니다. 동시 진행인거죠.
이책은 경매에 관심있느분들이 88가지 질문을 통해서 배워나갈수 있는 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