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광고 대행사의 무료 도움으로 네이버 광고 시작하기
2.네이버 광고 기초 부터 알아보기
3.광고전,스마트스토어를 보게 될 고객에게 상품을 잘 팔기 위한 준비
4.자사몰을 노출하고 싶다면 정답은 파워링크 광고
5.네이버쇼핑 광고 실전 사용 방법
6.파워콘텐츠 광고 블로그와 인플루언서 제대로 활용하기
7.파워링크의 다음은 브랜드광고! 내 브랜드 널리 알리기
8.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방법을 깨닫다.
9.네이버 광고 시스템에 직접 등록하는 방법
10.광고가 오프됐을 때도 자사몰이 검색되도록 하는 방법
11.스마트스토어 온라인 마케터의 실제 온라인 전략 업무
위에서도 언급한거 처럼 이 책은 실용서 입니다. 커머스 업무를 실행하는 실무자 들이 업무 하면서 겪게될 궁금증과 어려움 그리고 해결방법에 대해서 서술된 책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전국민이 피해갈수 없는 검색사이트 중에 하나 입니다. 검색 뿐만 아니라 쇼핑도 마찬가지고 각종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사이트가 되어 버렸습니다. 의존도 또한 높습니다. 구글 및 유투브가 검색시장을 대체하고 있긴 하지만 그 점유율이 네이버를 따라오기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것이고 그러한 시간에 네이버 또한 다양한 시도를 하면서 검색시장 의 1위 자리를 지키려 할것 입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네이버 에 광고 를 다양하게 집행합니다. 실제로 광고 집행을 광고주가 직접 할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쉽지는 않습니다. 네이버가 이런 부분에 있어서 머리를 잘썼다고 생각하는것이 광고주에게 수수료를 받게 되면 광고주 입장에서는 비용적인 부분이 발생하여 아까워할것이고 그렇다면 광고이용 비용이 네이버 측에선 줄어들것이기에 이 프로세스를 바꿔서 광고주는 네이버에 비즈머니를 충전하면 네이버에서 지정한 광고 대행사가 광고 세팅 업무를 수행하면서 발생하는 광고비용에서 네이버가 대행사에 지급하게 되는 구조 입니다.
결론은 광고주 는 광고 대행사에 별도로 나가는 비용이 없습니다. 광고 대행사는 네이버에서 수수료를 지급 받게 됩니다. 그리하여 광고주는 광고대행을 직접 할 생각말고 대행에 편하게 맡기라는것이 위 내용의 핵심입니다. 그러나 광고의 결과는 대행사가 책임 져주지 않기에 신경은 써야 한다!
파워링크 광고는 네이버 광고의 핵심중에 핵심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마도 기업들이 가장 많은 광고비를 집행하는 분야이기에 조금 더 자세히 다뤘습니다. 네이버 광고를 실행하기에 앞서 예산 설정은 중요합니다. 키워드에 따라 노출 순위에 따라 금액은 다르지만 광고주의 예산 상황에 따라 실행하고 그 결과를 보면서 금액을 상향 하향을 해야 합니다.
파워링크를 진행하기에 예산 설정 이후에는 키워드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쇼핑 인사이트에 내가 팔고자하는 아이템과 관련된 키워드를 확인한후에는 네이버 쇼핑에서 다시 한번 키워드를 체크 해야하고 세번째는 광고 시스템 키워드 도구에서 월간 검색수를 확인하여 경쟁 정도를 예상해 봅니다.
예산 설정과 키워드의 확인이 거치고 나면 소재를 설정해야 합니다. 소재는 그야말로 보여지는 이미지에서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검색하려는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야 합니다.
-검색어에 맞는 상품의 가치를 제대로 알려줘야 합니다.
-고객이 검색하면서 원하는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고객이 구매하고 싶어 클릭하게 해야 합니다.
어떠신가요? 쉬우신가요? 텍스트로만 보면 위 내용은 무척 쉽지만 광고로 시작해서 판매까지 이어지기에는 쉬운 부분은 하나도 없습니다. 광고비를 많이 설정한다고 잘팔리는것도 아니고 키워드 설정을 잘한다고해서 물건이 잘팔리는것도 아닙니다. 더군다나 상품의 가성비가 좋다고해서도 잘팔리는것이 아닙니다. 여러가지 복합적으로 잘 이뤄져야 하고 어느 하나 부족함이 없어야 잘 팔린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잘 팔고 싶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