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내일부터 치킨집 사장이다 - 대기업 청년들이 재미로 시작했다가 죽자고 고민한 치킨집 창업 아이디어 44가지
편석준 외 지음 / 위너스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리엔토 입니다. 


오늘 리뷰할 책은 바로 <너는 내일부터 치킨집 사장이다>입니다. 


몇년전에 온라인상에서 화제가되던 짤 이 있었습니다. 


기승전 치킨집 이라는 내용인데요 우리나라의 현실아닌 현실을 반영한 그런 짤이어서 한편으론 마음이 아프기도 했지만 한편으론 사실이기도 하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던 순간 이였습니다. 


이책은 직장인 6명이 공저로 함께 쓴 책 입니다. 치킨집 창업을 염두하고서 각종 다양한 치킨집 관련한 아이디어를 모아서 이 책이 나오게된 것입니다. 업계 관계자가 아닌 직장인의 관점이라 다소 엉뚱한 부분이 있을수 있지만 다양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하면 괜찮은 발상 이라고 생각합니다. 


총 8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래와 같이 유쾌한 제목을 뽑아냈습니다. 


1장.치킨본색-치킨은 치킨이다.

2장.부록사랑-부록이란 꼬리에 흔들리는 치킨

3장.배달천재-치킨 배달의 판도를 바꾼다.

4장.매장개벽-기존 치킨 매장의 개념을 완전히 바꿔라

5장.아촌공략-우리 동네를 공략하는 전술 개발 

6장.시대추적-시대의 변화를 읽는 치킨이 되자 

7장.고객유혹-고객을 끊임없이 유혹하라 

8장.너는 내일부터 치킨 프랜차이즈 CEO 



4장.매장개벽 은 아마 가장 현실적인 아이디어 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오늘 리뷰는 4장 중심으로 현재 프랜차이즈 산업 종사자 관점에서 리뷰 해보려 합니다. 소제목으로 나눈다면 4장에는 


4-1.무인 치킨 주방, 누구나 손쉽게 만드는 치킨

4-2.소고기 정육 식당은 있는데 왜 치킨 정육 식당은 없을까 

4-3.치킨집에서 튀김기를 빌려드립니다. 

4-4.치킨뼈 발골 서비스 


업계 관계자의 관점으로 봤을때 가장 현실적인 아이디어는 저는 2번째 라고 생각합니다. 치킨을 가장 맛있게 먹는건 튀겨먹는 메뉴였습니다. 치킨이라는 단어도 어떻게 보면 튀김을 한 메뉴라고 봐야하니 정확히는 닭을 먹는 방식은 튀김이 전부였습니다. 그러다가 튀김이 아닌 오븐구이 방식이 대형 브랜드를 중심으로해서 자리잡고 있고 거기에 더 나아가 숯불구이 방식으로 한 브랜드 또한 시장에 안착하여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 흐름으로 봤을때 이 책에서 말하는 치킨정육식당의 아이디어는 실현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책에서는 치킨정육식당의 핵심포인트가 신선한닭을 먹는걸로 이야기 하지만 저는 거기에 더 나아가 굽는 방식 과 먹는 방식등을 확장하였을때 더 완벽한 아이디어로서 시장에서 반응할수 있을거라고 판단되어 집니다. 


이외에도 무인치킨주방, 튀김기를 빌려주는 아이디어 등은 현실적이라기 보다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보여지며 앞으로 치킨시장에서 언젠간 등장할 모델이라고 보여집니다. 다만 이러한 아이디어를 받아주고 소비까지 이어줄 구매층이 생각보다 얇을거라 생각되어 집니다. 


그러나 책은 이외에도 다양한 아이디어가 한가득인 그런 재미있는 책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