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도대체 어떻게 생겨먹었나?
권용현 지음 / 발해그후 / 2002년 8월
평점 :
품절


꼭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이 고등학생이거나, 대학생 혹은 공무원 수험생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책이라고 할 수가 있다.

영어 자체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을 잡을 수가 있다고 하겠다. 문법을 공부하기 전에 읽으면 시행착오를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이고, 문법 공부 후에 읽었다면 진작에 읽었어야 할 책이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또 직접적으로 시험 점수와 직결이 될 수 있는 내용도 많이 있으므로, 당장 영어 공부가 급한 사람이 봐도 아주 좋을 듯 하다.

He is not rich like his wife.

어떻게 해석이 될까?

그는 그의 아내처럼 부자가 아니다. 아마 대부분 해석을 이런 식으로 할 것이다. 그런데 우리말 해석을 자세히 살펴보면 2가지로 해석이 되는 것을 알 수가 있을 것이다.

1. 아내도 부자가 아니고, 그도 부자가 아니다

2. 아내는 부자인데, 그는 부자가 아니다

어떤 것이 옳은 해석일까?

우리는 보통 like를 '~처럼'으로 해석을 한다. 그런데 부정문에서는 '~처럼'으로 해석을 하면 안되고, '~와 달리' 라고 해석을 해야 한다. 따라서 2번의 해석이 옳은 것이다.

그냥 이유없이 그렇게 '~와 달리' 라고 암기를 하면 안된다.  이런 경우에 이것  하나 밖에 없다면  그냥 외워도 되겠지만, 제대로 공부를 한다면 부정의 범위에 대한 개념을 알아야 한다.  이 책에서는 그 개념을 설명하고 있다.

더 이상은 말하고 싶지 않다. 궁금하면 책을 사 봐라. 절판될 지도 모른다. 이 글을 읽고 이 책을 구입해서 1회독을 했다면 당신은 행운아이다.

건승을 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