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독립플랜 - No 1. 헤드헌터가 알려주는 직장생활의 시작, 이직, 커리어독립 준비까지
김경옥 지음 / 리텍콘텐츠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싸구려 월급 미친 세금 커리어 독립플랜' 이라는 강렬한 제목이 눈에 들어왔다. '명품커리어를 만들어 주는 여자, No.1 헤드헌터가 알려주는~'책 앞의 화려한 수식어답게 현직 헤드헌터(고급인력을 필요로 하는 업체에 원하는 인력의 선정에서부터 평가, 알선단계까지 적정인력을 소개해 주는 이) 가 알려주는 취업준비부터 직장생활, 이직 기술 그리고 커리어 독립플랜에 대해 이야기한다.


어느 한 곳에 타깃을 정해놓지 않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 지금 나처럼 회사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 이직 준비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 그리고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은 사라지고 직업의 가치가 더 의미있어진, 돈과 시간의 자유를 획득하기 위한 전문가로써의 커리어독립을 꿈꾸는 이들에게 4가지 로드맵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글들에 개인의 감정들은 철저히 배제한 날카로운, 어떻게 보면 냉정함까지도 묻어난 시선으로 조언해주고 있다.


최근 업무에 매너리즘에 빠진 나를 발견하곤 한다. 이직 생각을 마음에 품고 있지만, 저자는 정확히 팩트를 이야기하고 있다. '이직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없기 때문이다'(p120) 라는 것. 내 능력이 더 나아진 것이 없음을 솔직히 깨닫는다. 커리어에 대한 정확한 목표없이 조직생활에 대한 적응력과 내가 맡은 분야안에서의 업무능력만 유지해왔음에 현실자각타임을 느끼게 된다. 자기계발이 절실한 시간임에도 차일피일 미루기만 했기에 서둘러 내 커리어에 대한 큰 그림을 그려볼 시간이라는 것에 이의를 달지 못한다.


과연 언제까지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지 아무도 알지 못한다. 미래를 위해 전문성을 키우고, 말 그대로 커리어 독립을 해야하는 시기가 코 앞에 다다랐다. 책을 통해 지금의 나를 돌아보고, 더 구체적인 계획의 필요성에 대해 인지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