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하지 않는다
야하기 나오키 지음, 이동희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우리는 늘 고민하고 산다..글을 쓰는 이순간도..고민이 있으니 말이다.

어제도 오늘도 고민한다..집에서의 고민 가정에서 직장에서의 고민 인간관계의 고민...근데..알고보면

이런 고민들은 다 쓸데 없는 것들이다..지나고 보면..돌이켜보면 내가 해왔던 고민들은 가치있는 고민이란게 거의 없다..늘 반성하고..제대로 실천못해서 후회하고..내가 중심이 되어서 나라는 틀에서의 고민을 계속 해오고있다...계속 고민을 하다보면..몸과 마음이..안좋게 된다..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다. 고민이 결국 스트레스로 이어지니..고민이란것은 결코 좋은게 아니다.

이 책을 가만히 들여다보면..내 안의 고민과 어떻게 맞설 것인가? 라는 질문에..

소유하지 않기..연연하지 않기..외곬으로 믿지않기..걱정하지 않기...고민하지 않기 이렇게..5장으로 나누어서 고민에 맞서는 방법들을 설명해주고 있다..

물건도 필요없는것은 소유하지 않고 다 버리길 권하고 있다..맞는 말이다..청소력이란 책과 정리에관한 책들을 보면..정리와 정돈이 잘되고 청소가 잘되는 만큼 삶도 좋아지고 가치있게 된다고 한다.

나도 옷이며 책이며 모아온 물건들을 주기적으로 1년에 몇번씩..정리를 한다..나간물건이 있어야 들어오는 물건이 생긴다..그리고 정리를 해주고 버려주면 그만큼 깨끗해지고 시원해지고..채워지게된다.

남을 험담하는 사람과 어울리지 않기라는 내용도 있다..남을 험담하는것도 결국 다 자기에게 돌아오는 것이다.. 남험담할 시간에..본인의 미래나 준비하고 가치있는삶에 투자하길 바란다.

그리고 좋은 방향으로 상상하길 바란다..상상은 자유다..그런데..나쁜방향으로 상상하거나..일어나지도 않는 일들을 고민하며 상상하면 몸과 마음이 결국 안좋아지고..또 안좋은일들을 만들게된다..

그래서 이왕이면..좋은 방향으로 꿈꾸며 상상하게 되길 그러한 습관들을 가지시길 바란다.

잘하기를 애쓰기 보다 최선을 다하라..나도 늘 잘할려고 하고 완벽할려고 하는 안좋은? 습성이 있다..

결국 내몸과 맘만 피곤해지고..정신만 더 복잡해지고 고민만 더 늘어가더라..정말..단순하게..최선을 다하면된다..나머지 결과는 생각하지 말고..그냥..주어진일에..최선을 다하라..그리고 바로 이순간을 살아라..그러면 더이상 고민할 이유가 없다..

직관을 믿고 관점을 바꾸어라..

이 책을 통해서.고민하지 않는 방법들을 한번 깊게 생각해보고..정말 고민하지 않는 삶을 통해서..인생이란 시간들을..좀더 가치있게.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