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은 지름길이 없다 - 하버드대 성공학 명강의
스웨이 지음, 김정자 옯김 / 정민미디어 / 201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인생을 살면서도 지름길이 필요한가? 빨리 꿈을 이루고 빨리 죽기를 바라나?
아니면 머가 그리 급한가? 이 책을 보면서 토끼와 거북이가 떠올랐다.
토끼는 거북이가 경쟁상대였기에 결국 놀다가 거북이와의 싸움에서 지고 말았다.
근데 거북이는 토끼를 이길려고 경쟁한게 아니라 바로 목표 목적지를 보고 천천히 한걸음씩 나아갔다.
그러다보니 결국 자신의 목표점에 도달도 하게되고 토끼도 이기는덤도 얻게 되었다.
짧지만 아주 중요한것을 발견하고 깨닫게 해주는 내용이다.
우리 인생 역시 지름길이 과연 필요한가? 나도 성격이 원해는 급한편이었다.
근데 나이가 먹기도 했지만 언제부턴지 급한게 싫어졌다. 신앙도 가지고 책도 읽고 나사진을 돌아보고 살면서 생각해보니 급해서 좋은것은 하나도 없다는 것이다. 무엇이든 천천히 신중하게 처리하는게 더 낫다. 밥도 급하게 먹으면 체한다
삶에 끌려 다닐 것인가, 삶을 끌어갈 것인가? 꿈은 바로 앞에 있는데 왜 팔을 뻗지 않는가?
거북이는 멈추지 않았다.거북이는 게으른게 아니다. 착각은 하지 말아야 한다.
거북이가 천천히 걸어도 자신의 최선을 다하면서 한걸음 한걸음씩 꿈을 향해서 발걸음을 내딛고 있는것이다.
남을 바꾸려 하지 말고 스스로 먼저 변해라
내가 바뀌면 남도 바뀐다..내가 얼마 안살은 인생에서 돌이켜보면 내가 남을 바꿀려고 하면 안 바뀐다.
내가 바뀌면 상대방도 바뀌게 된다.내가 먼저 웃으면 상대방도 웃는다. 내가 먼저 감사하면 상대방도 감사한다. 내가 먼저 부드럽게 대하면 상대방도 부드러워 진다. 이게 원리다. 문제는 내가 문제다.
내가 웃으면 상대방도 그 상황도 다 좋아지게 되듯이 문제는 내 마음이 문제다. 내가 마음 먹은대로 된다.
타인과 비교는 화를 부른다. 나와 남을 절대 비교하지마라. 서로 걸어가는 인생길이 다르고 꿈을 이루는 시간표도 다르다. 불행한 사람의 특징은 바로 상대방을 바라보며 낙심한다는 것이다. 내가 가진것에 집중하지 않고 상대방이 가진것에 집중하면 우린 다 재벌이 되어야하고 아주 건강해야 하고 아주 넢은자리에서 다들 살아야 한다. 각자 주어진 자기의 인생이 다 있고 자신의 달란트대로 그 길을 걸어갈때 행복하게 살 수 있게된다. 그러니 절대로 남과 나를 비교하는 불행한 인생을 살지마라.
이 책은 디기 두껍다 이런식으로 24가지 챕터에서 각 챕터마다.네 다섯가지의 레슨이 나온다.
천천히 하나씩 좋은 내용들을 읽으면서 많은 힐링이 되시길 바란다.
정말로 인생에는 지름길은 없다. 정도를 걸으면서 감사하면서 자존감을 가지며 다들 살아가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