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로 세우는 힘 - 불멸의 고전에서 배우는
정젠빈 지음, 원녕경 옮김 / 제이플러스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어떻게 하면 나를 바로잡고 세울까? 책이란 이래서 좋은 것이다.

수많은 책들이 있지만 그래도 이렇게 고전에서 배움을 얻는책이 참 좋다고 느껴진다.

이 책은 총2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2장의 내용이 수록 되어있는데 내용 하나하나가 배움을 주었다.

사소한 것에도 온 마음을 다하고, 성공을 꿈꾼다면 작은 일부터 시작하라는 내용 맞는 말이다.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마음을 다하지 않으면 결국은 그 사소한것 하나때문에 상대방에게도 피해를 주게되고 자신 역시 마음을 다칠수 있다. 그리고 성공을 꿈꾸면서도 마음은 이미 붕떠있거나 한방만 노리는 인생을 산다면 결국 그 인생은 모래위에 집을 짓는 결과를 나을것이다.

천리길도 한걸음 부터..만리장성도 벽돌 한개부터 시작되었다..이런 마음가짐이 정말로 중요하다.

남들이 보기에 직장이 번듯하지 못하고 월급이 적더래도 일단 천천히 일하면서 충실히 지속해나가다보면 그 사람의 미래가 한방을 노리는 사람의 미래보다 확실히 더 나아질것이다.

이런사람에게 사람들이 붙고 좋은 사람들이 연결된다. 주변에서 많이 보았다.

말은 확신있을때 필요할때만 하라고 한다. 말은 많이 하는것보단 필요한말만 하는것이 낫고.

말을 많이 하기보단 분위기 맞추어주며 잘 들어주는것이 더 필요하다.

말이 많다는것은 그만큼 본인이 지금 힘들다는 것이고 속이 허하다는 것이다.

원래 있는 사람일수록 속이 꽉찬 사람일수록 말은 꼭 필요한 말만 하고 분위기를 잘 맞추어 준다.

계획은 생각을 바로 세우는 것이다.

귀곡자는 일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계획을 짜고,분석하고, 범위를 설정한 후 융통성 있게 전략을 응용하라고 한다. 계획을 세우는것은 생각을 바로 세우는것과 같다. 맞는 말이다.

인생에 1년에 한달에 1주일에 오늘 하루에 아무런 계획도 없이 산다면 아무 생각 없이 산다는것과 같은 뜻이다.

늘 계획을 세우며 살아가자. 그리고 생각하며 살아가자. 깊은 생각을 하는 사람일 수록 자신의 미래는 밝다. 성공자와 리더들은 다 깊은 생각을 했다.

하루중에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도 없고 자신과 미래에 대해서 생각이 없다면 그 인생역시 아무 생각없는 인생으로 흘러 갈것이다.

이 책을 통해서 나 자신을 바로 세우며 고전의 비유를 통해서 깊은 생각을 통한 배움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