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고의 장사꾼들 - 일본 외식 벤치마킹 절대로 망하지 않는 장사의 비밀
이영호 글.사진 / 무한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절대로 망하지 않는 장사의 비밀이라..과연 절대로 망하지 않을 장사가 있을까?

물론 장사를 시작하면서 누가 망하고 싶어서 장사를 시작하겠는가?

나 부터도 장사를 해봤었고..또 앞으로 장사나 가계를 꿈꾸며..오늘을 살면서 준비중이기에 망하지 않게 장사를 하는것이 그리 만만치는 않다고 본다.

여기 이 책에 나오는 일본 최고의 장사꾼들에 실린 총 열 여덣군데의 장사하는곳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경기가 좋든 안좋든 장기불황에도 승승장구하는 성공전략이 나와있다.

잘되는 가게엔 분명히 이유가 있다.

맛이 좋든지 서비스가 좋든지 아님 이벤트가 좋든지 아님 주인이 좋든지 아님 손님을 끌어모으게 만드는 비밀인 그 무언가가 있다..

아무리 성실하고 열심히 하고 맛도 좋아도 장사가 잘 안되는 곳도 있다.장사는 성실하고 열심히만 한다고 성공하는게 아니다..그렇다면 누구나 다 성공한다. 장사 성공의 비결에서 성실은 기본이다 거기에 끊임없는 연구와 메뉴에 대한 생각들 경쟁업체의 성공비결공부 단골을 부르기 위한 진실하고 인간적인 마인드는 필수다 여기에 맛도 좋고 남들과는 다른 차별성이 더한다면 당연히 성공은 따라 올 것이다.


대체 장사가 잘되는 비결이 무엇인가? 세계 최고의 부자는 가난한 나라의 출신들인 경우가 많다. 가난이란 돈이 없는게 아니라 돈에 대해서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어려움을 모르는 사람들이 어떻게 어려운 마음을 이해 하겠는가? 돈이 없어봐야 돈의 소중함을 안다.장사역시 그런 돈의 소중함을 아는 사람들이 해야 제대로 성공할수 있다..성공을 먼저 바라는 것보단..성공을 할 마인드와 성공할 사람이 되어야 한다.

직장이든 장사든 다 마찬가지다..무슨일이든 정말로 마음가짐과 절실함이 필요하다.

그렇다고 가난한 사람들만 성공하는게 아니다..부유한 사람이라도 마인드가 서비스가 되어있고 전문성이 확실히 있다면 성공은 누구나 할 수 있다.

이 책은 읽기 쉽게 되어있다. 중간중간에 가계관련 사진과 가계의 간판과 메뉴등이 소개되어 있고

각 가게마다 성공을 하게 된 노하우와 전략등이 나와있다.

결국 성공하는 가게는 단골이 많아야 된다. 한번 온 고객 다시 올 수 있게끔 만드는  그 무엇이 있어야 한다..그걸 책을 통해서 발견하고 자신만의 가게에 맞게끔 적용시키고 새로운 아이템으로 재창조 시켜야 한다. 이 정도 생각도 안하고 실천도 안하면서 그냥 가게를 내는것은 결국 성공보다는 입에 풀칠만 하는것도 다행이다라는 마인드 밖에는 안된다.

일본 최고의 장사꾼들이란 책을 통해서 나도 많이 배운다. 여기에 배운 내용들을 앞으로 미래에 하게될 장사 가게에 잘 접목시켜서 성공하는 가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해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