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있게 행동하기 - 당신이 자신감 있게 보이면 어떤 일이든 성공할 수 있다
롭 양 지음, 유자화 옮김 / 작은씨앗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자신감을 가지고 싶을 것이다.

그런데 어디서나 누굴만나거나 어떤자리에 있거나 항상 언제든지 자신감있게는 행동을 못할것이다.

한두사람 앞에서는 말을 자신감있게 하다가도 청중이 많은 자리에서는 주눅들고 자신감이 없어서 할말도 제대로 못하고 고개를 숙인 경험들도 다 있을것이다.

도대체 자신감이란 무엇인가?

결국 따지고 보면 눈에 보이는것이 아니다.

이 세상에 정말로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공기도 눈에 안보이고 마음도 눈에 안보이고 생각도 눈에 안보이고 천사도 악마도 눈에 보이지 않는다. 만약에 이런것이 눈에 보인다면 자신감이니 머니 말할 필요도 없을것이다.

평소에는 조용하다가도 술만 한잔 들어가면 떠들고 말이 많아지는 사람들도 많이 봤을 것이다.

알콜에 힘을 빌려서 자신감을 가진것이다.

우리 한국 축구가 2002년 월드컵 전에는 세계무대에 나가도 좋은성적을 못올리고 1승도 못한 이유 역시 따지고 보면 자신감이 없어서 제대로 플레이를 못했기 때문이다.

이렇게 중요한게 자신감이다. 어떻게 보면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는데 자신감만 있으면 무엇이든 못할게 없다고 생각한다.

자신감이란 때론 무모함과도 단순함과도 비슷하다고 생각된다. 이런 저런 생각과 비교를 하게 되면 결국 자신감을 읽어 버리고 제대로 실력 발휘를 못 할것이다.

결국엔 자신감도 마음 먹기에 달렸다.

이 책에는 저자가 직접 경험한 내용들이 많고 자신감 있게 행동하기 위해서 평생 흔들리지 않을 자신감 계발하는 여러 지침을 잘 설명 해주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아무리 자신감을 가질려고 해도 우리의 사고방식이나 마음가짐이 달라지지 않는다면

절대로 변할 수 없다.

자신감은 마음 먹기에 달렸다 정말 남상황 남의 상태를 의식하지 않고 내 이야기 내 행동을 해야한다.

물론 싸기지 없게 버릇없게 굴란 말이 아니다.

주눅들지 말라는 얘기다. 겸손하게 당당하란 말이다.

어깨를 펴고 허리를 펴란 말이다.

버벅거리고 더듬거리지 말고 제대로 말하란 말이다.

나 자신을 보면서 후회나 비참해하지말고 앞으로의 가능성을 보고 다시 일어서란 말이다.

여기 나오는 책도 자기계발서적이다. 자기계발은 실천하지 않으면 안된다.

읽기만 하고 실천 안하는 자기계발책은 백날 읽어 봐야 소용없다.

이 책을 통해서 자신감있게 행동하는 것이 실천이 되길 바란다.

자신감 있게 살고 싶으면 자신감있게 살면 되는 것이다. 이게 내가 내린 결론이다. 간단하다

자신감 없는 나와 이별 하고 싶다면 자신감 없게 만드는 생각부터 먼저 버리고 주의 의식부터 버려라

자기 자신의 꿈을 가진 인생을 산다면 어디서든 자신감있게 행동하게 될 것이다. 자존감을 높여라 그러면 자신감있게 행동하게 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