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HO보다 먼저 코로나 19를 경고한 AI 스타트업

캐나다 스타트업 블루닷 BlueDot은 코로나19의 확산 경로를 세계보건기구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보다 일주일 이상 먼저 예측했다.

자연어 처리 NLP기술과 AI가 심층적으로 학습하도록 하는 딥러닝 기술을 이용해 65개국의 언론 보도와 항공티켓 데이터, 동식물 질병 자료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코로나 19 확산을 경고한 것이다.

코로나19가 AI 산업 성장의 촉매제가 되어 AI가 핵심인 *디지털 뉴딜 시대가 개막할 것으로 보인다.

AI는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다.

특히 AI 기반 DX digitla transformation, 즉 AI 트랜스포메이션 AIX, AI Transformation이 업무 생산성을 높여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가장 주목받는 VR AR서비스로는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새로운 세계를 제시한 ‘제페토‘를 들 수 있다.

글로벌 가입자 1억 5000만 명에 달하는 제페토는 카메라 필터 앱 스노우로 익숙한 네이버의 자회사 스노우에서 개발한 아바타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얼굴 인식, AR, 3D 기술을 통해 자신과 닮은 3D 아바타를 만들고 다양한 패션, 액세서리 등으로 꾸며 소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맵이라 불리는 가상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고, 그 안에서 친구를 만들고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히 캐릭터를 꾸미고 친구들과 교류하는 수준을 넘어 아바타를 활용해서 함께 셀카를 찍고 뮤직비디오나 ㄷ라마도 만들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