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20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2020 전망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밀레니얼 가족은 가족공동체를 지향하면서도, 동시에 부부 개인의 니즈를 존중한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2019년 8월 한국의 성인 남녀 4,83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에서도 개인을 중시하는 밀레니얼의 특성이 잘 나타난다.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생의 밀레니얼 세대는 성공적인 인생의 모습을 수입은 적지만 좋아하는 일, 취미 활동을 즐기면서 사는 삶‘을 1순위로 꼽았다.(27.5%) 

반면, 1970년대생인 X세대의 경우 ‘큰 걱정 없이 안정된 수입으로 가족과 화목한 삶‘이 1위를 차지했다(66.2%). 가족을 1순위로 두는 기성세대와 달리, 가족 안에서도 개인이 존중받길 원하는 밀레니얼의 특성이 반영된 결과다.

148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