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사피엔스의 미래 - 포스트휴먼과 트랜스휴머니즘 포스트휴먼 총서 1
신상규 지음 / 아카넷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from: natureevolution.com
to: thetranshumanistsocietyhotmail.com
re: Homo sapiens

친애하는 트랜스휴머니스트 협회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신이 언급한 문제들을 어느 하나라도 바로잡는 일은 우리의 능력범위를 훨씬 넘어서 있는 일임을 알려드리게 되어서 유감입니다. 

우리의 제작설비는 철저히 자동화되어 있고, 우리는 생산라인에 적용할 소프트웨어를 손볼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당신에게 제공할 수 있는 것은 제작 과정에서 발생할 미래의 실수들이 어느 날 우연히 원본의 설계를 개선하는 결과를 빚어낼 수도 있으리라는

희망뿐입니다. 하지만 그런 행운의 오류들은 극히 발생 확률이 낮고, 그렇기 때문에 제품의 단점들은 앞으로도 계속 통상적으로 발생할 것입니다.

우리가 상당히 오랜 시간 동안 호모사피엔스 모형을 업그레이드 시키지 않았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많은 세대가 불평 없이 이 제품을 잘 써오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자 합니다. 유지만 잘 하면,
평균적인 모형은 대략 70년 정도는 쓸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당신이 언급한 설계 결함들을 그냥 용인해줄 것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활용 가능한 대체물은 없을 것이므로 여러분이 지금 사용하는 모형을가급적 잘 간수해줄 것을 제안합니다. 

당신은 우리의 다른 제품군 중에서 여러 가지 식물과 꽃을 발견할 텐데, 당신이 쇠약해지고 질병에 걸려 결국 죽음에 이르는 쇠퇴기 동안 경험하게 되는 고통과 불편을 완화하기 위해 그런 제품들의 사용을 고려해보십시오.

자연이

71-72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