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말, 힘 나는 말 - 고정욱 선생님이 들려주는 우리학교 그림책 읽는 시간
고정욱 지음, 릴리아 그림 / 우리학교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그림책 - 나만의 그림책큐레이션 361일
#책선물📚 #도서협찬🎁

📙 빛나는 말 힘 나는 말

✍️ 글 - #고정욱
🎨 그림 - #릴리아
📚 출판사 - #우리학교


표지에는 아이가 커다란
소라🐚 껍데기를 귀에
갖다고 평온한 얼굴을
하고 있다.

소라 껍데기에는 어떤 소리가
들릴까??🤔



✳️ 1부

🌷 내 마음을 응원해 주는
힘 나는 말💪

🔸️ 나처럼 해 봐
🔸️ 그럴 때도 있어
🔸️ 난 생각보다 강해
🔸️ 울어도 괜찮아
🔸️ 보이는 게 다가 아니야
🔸️있는 그대로도 괜찮아
🔸️ 대답하기 싫으면 안 해도 돼
🔸️ 멈추지 말고 계속해 봐
🔸️ 좋은 일도 생길 거야
🔸️ 누구나 자기만의 속도가 있어
🔸️ 조금씩 나아지고 있어


☘️ 이 그림책은 1부와 2부로
나눠졌있다.
1부에서는 힘나는 말들로💪
마음 속상하고😢 힘이 들때
읽으면 위로가 되고
힘이 나는 글들로 가득하다.👍
제목들만 쭉 읽어도
말들이 이여져서 꼭 친구에게
위로의 편지를✉️ 받은 느낌이 난다.
글이 짧막한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읽고 싶은 페이지만 읽어되니
읽는 재미도 있고 너무 좋았다.🥰


☘️ 가제본을 읽을 때랑 다르게
1부에서 마음에 들어 온
글귀는 누구나 자기만의 속도가 있어와
조금씩 나아지고 있어 라는
제목이 마음에 와닿았다.

☘️ 누구나 자기만의 속도가 있다.
다 잘될것인데 먼저 되느냐
나중되느냐의 차이일뿐이다.

✨️ 지금 당장 나만 안되는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내 속도로 가다보면 반드시
좋은결과가 있을거라 믿는다.

☘️ 어제보다 오늘이 더 나아진
나이니깐


✳️ 2부

🌷 우리를 반짝이게 하는
빛나는 말✨️


🔹️ 나랑 같이 놀자
🔹️ 맛있는 거 먹자!
🔹️ 멋지다!
🔹️ 내가 있잖아
🔹️ 너라서 좋아
🔹️ 우리는 친구잖아
🔹️ 미안해
🔹️ 너도? 나도 그래
🔹️ 내일 또 놀자
🔹️ 고마워


☘️ 2부에서는 친구와의
관계 관한 말들로
관겨가 힘든 아이들에게
용기를 주고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해주는 말들로
가득하다.

☘️ 친구와 함께하는 시간들이
서로를 빚나게하는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알게해준다.


🌼 이 그림책을 읽고 나면
마음이 따듯해지고 용기가난다.
마음에 난 상처를 감싸주고
토닥토닥 위로해주는 것 같아
좋았다.

🎀 이 그림책은 마음의 상처를 잘 받거나
친구관계가 힘들어 마음 속상한 초등
어린이들에게 적극추천 한다.


@woorischool_kids
@lael_84


#우리학교출판사 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일1그림책 #신간그림책 #빛나는말힘나는말
#초등연계도서 #초등추천도서 #그림책추천도서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테라피스트 #마음약처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