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콩깍지
황현아 / 꼬마이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그림책 - 나만의 그림책큐레이션 356일
#책선물📚 ##도서협찬🎁

📗 이상한 콩깍지

✍️ 글 - #황현아
🎨 그림 - #송수혜
📚 출판사 - #꼬마이실

표지에는 남자아이가 책상에
앉아 발그레 해진 볼로🥰 주변을
살피고 있다. 누군가에게
들키지 않고 종이에 무엇가
적으려는 듯 보인다.
그런데 아이 얼굴을 자세히 보니
한 쪽이 조금 이상하다.
눈 위에 콩깍지가🫛 붙여 있었다.

아이의 눈 위에 꽁깍지는 왜 붙어있는
걸까?🤔


학교 수업시간 🏫
선생님이 좋아하는 사람에게
편지를✉️ 쓰라고 하셨다.

그 말에 찬우는 서연의 얼굴이
떠올랐다.

찬우는 책상에 엎드린 채
편지의 글을 한 줄도 못 쓰고
있었다.🤷

그때‼️
도윤이가 찬우에게 선연이에게
썼는지 물었다. 찬우는 당황해
하며 버럭😡 소리를 질렀다.

그 순간 서연이와 눈이👀 마주치고
말았다.

찬우는 서연이가 자신이 한말을
들었을까봐 걱정이 되었다.🥹
생각하며 길을 가던 찬우에게

벤치에 앉아 있던 할머니가
콩을🫛 먹고 가라고 불렀다.
찬우는 콩을 먹지 않는다고
거절 했지만 할머니는 이 콩은
마법의🧙‍♂️ 콩이 라고 했다.

찬우는 처음에는 믿지 않았지만
진지하게 말씀 하시는 할머니의
말에 콩을🫛 달라고 했다.

그리고 받아든 콩깍지를
슬슬 까서 하늘 높이 휙 🫛던졌는데
입으로 들서가기도 전에
찬우 눈에👁 찰싹 붙어 버렸다.

찬우는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불렀지만 그건 우리가 떼어 줄 수
없다면서 멀리가셨다.🙅‍♂️🙅‍♀️

놀란 찬우는 무작정 집을 향해
달리다 그만 서연이와 부딪혔다.😢

그리고....

콩깍지는 서연이 눈에도
어디선가 날아 온 콩깍지가
붙었다.🫛

집에 돌아 온 찬우와 서연이는
눈에 붙은 콩깍지를 떼내려고
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찬우와 서연이 눈의 콩깍지를
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떼어 냈을까?🤔

☘️ 이 그림책은 감정 그림책으로
처음으로 이성에게 생기는 좋아하는 감정을
수줍어 하며 들키지 않으려는 아이의
순수함과 풋풋함이 잘 표현 된 것 같다.

☘️ 누군가를 좋아하면 눈에 콩깍지가 씌었다고
하는데 이 그림책에선 정말 콩깍지가
붙은 설정이 너무 재미있었다.

🌼 내가 콩깍지가 씌었을 때가 언제지
기억도 나지 않는다.

☘️ 그림책을 보면서 어린시절 풋풋했던
시절을 떠올리며 힐링이 되었다.

🎀 이 그림책은 이성에게 좋아하는 마음이
생긴 초등생 어린이에게 추천한다.


@eshil_book
@lael_84


#꼬마이실출판사 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일2그림책 #신간그림책 ##그림책추천
#이상한콩깍지 #설렘 #마음 #이성 #감정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테라피스트
#마음약처방 #0세부터100세까지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