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말, 힘 나는 말 - 고정욱 선생님이 들려주는 우리학교 그림책 읽는 시간
고정욱 지음, 릴리아 그림 / 우리학교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그림책 - 나만의 그림책큐레이션 321일
#책선물📚 #도서협찬🎁

📙 빛나는 말 힘 나는 말(미니북 가제본)

✍️ 글 - #고정욱
🎨 그림 - #릴리아
📚 출판사 - #우리학교

표지에는 호랑이🐯 한 마리가
앞발을 내밀고 있다.
소라게는🐚 호랑이 앞발의 상처에
약을 발라 주고 있다.

호랑이는 어쩌다 다쳤을까?
어떻게 소라게가 상처를 치료해
주는 걸까?🤔

✳️ 이 그림책은 1, 2부 나눠어져 있다.

✨️ 1부에는
내 마음을 응원해 주는 힘💪 나는 말 로
나를 응원하고👏 자라게 하는 힘 나는
말들이 가득 담아있다.

🌿 그럴 때도 있어, 넌 생각 보다 강해
울어도 괜찮아, 있는 그대로도 괜찮아
등 들으면 들을수록 힘이 난다.

✨️ 2부에서는
우리를 반짝이게 하는 빛나는✨️ 말 로
우리 사이를 반짝반짝 빛나게 하는 말이
마음의🩷 얼룩 닦아주어 우리를 빛나게 한다.

🌿 너라서 좋아, 너도? 나도그래, 고마워 등
우리사이를 좀더 가깝고도 빛나게 하는
말들이다.

글이📖 길지 않아 지루하지 않고 술술읽힌다.
이 책의 글은 작가님이 평소 아이들에게 자주
쓰는 말들을 골라 실은 책으로 어린이들이
빛이 나고 힘이 나는 말을 듣고, 다른 친구들에게도
빛과 힘을 주는 사람으로 성장 하길 바라며
쓰셨다고 한다.
그림은 파란오리, 초록거북의 그림책 작가이신
릴리아 작가님이 그리셨는데 역시나 그림에서
느껴지는 차분함과 부드러움이 릴리아
작가님만의 색이 느껴진다.
두 작가님이의 마음이 담겨져서 그런지
글과 그림이 잘 어울려져 있고 글이 그림을,
그림이🖼 글을 보완하여 이야기해 주고있어
글과 그림을 같이 보면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

➡️ 이 그림책을 보며 느낀 것은 살아가다
보면 마음이 아플 때도있고🥹 몸이
다쳐 상처가 날 때가 있다. 마음이
힘들 때면 누군가 함께하고 싶지만 상처
때문에 다가가지 못 할 때도 있다.

✨️ 몸이 다치면 상처가 나고 아프다.
하지만 몸에 난 상처는 시간이 지나면
딱지가 생기고 아문다.
상처가 아무는 시간 동안 우리는 덧나지
않기 위해 상처약과💊 밴드를🩹 부쳐 준다.

🎀 이 그림책은 마음약과 마음밴드 같다.
마음의 난 상처를 덧나지 않게 아물 수 있도록
빛나는 말과 힘나는 말로
마음의 상처를❤️‍🩹 만져 주어 덧나지
않게 하는 것 같다.

🌼 아이들의 마음근육을 성장하게하는
마음치료제

빛 나는말✨️, 힘 나는 말💪

🌿 이 그림책은 모든 어린이들이 읽고
빛나고 힘이나며 그 빛남과 힘이 다른이
들에게도 전하는 아이들이 되길 응원하며
모든 어린이와 어른까지 읽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woorischool_kids
@lael_84

#우리학교출판사 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일1그림책 #신간그림책 #미니북 #가제본
#빛나는말힘나는말 #응원의말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테라피스트 #마음약처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