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 - 세상 모든 여자들이 사랑할 수밖에 없는 알파맨으로 사는 법
남인숙 지음 / 해냄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 한국과 중국 독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으로 38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작가 남인숙이 쓴 또 다른 [남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이다. 요즘 젊은 20대들은 외모와 스펙을 더 힘을 쓴다. 취업을 위한 현실에 자신을 꽤 맞춰야 살아갈 수 있는 물질만능시대가 되어 버려서이다. 작가의 통찰력과 예리한 필력으로 이런 젊은이들을 위한 책을 출판했다. 이 책은 20대의 남자들에게 국한된 책이 아닌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한 책이다. 비즈니스에서 성공한 남자를 일컫는 신조어 알파맨이라하는데 알파맨중에서도 작가는 자신이 행복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제외했다. ‘인생에서 성공한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중심으로 20대 남자의 롤모델이 될 수 있는 안정된 현재를 누리고 있는 30~40대의 사람들로 인터뷰하면서 작가가 내린 결론은 다른 남자와 서열에서 앞줄에 선 남자가 아닌 서열 자체를 무시한 자신만의 칼을 갖고 있는 남자다. 다시 말해 알파맨은 우열의 문제가 아니라 자기 삶에 대한 결정권을 가졌느냐, 그렇지 않느냐로 구분된다는 것이다.

 

이 책은 알파맨들의 인터뷰를 통해 진짜 남자가 되는 법을 작가는 알려주고 있다. 먼저 1장으로 의심의 순간, 불안에지지 않는 되기, 2장 하고 싶은 일 대 할 수 있는 일, 3장 실천하는 남자가 아름답다, 4장 인맥이 목숨처럼 귀해 보일 때, 5장 자신을 진짜 남자로 만들고 싶다면, 등으로 전체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고 구체적인 실천 방법과 인간관계의 중요성 등 머뭇거리지 말고 열심히 실천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제시해 주고 있다. 요즘은 인적 네트워크 시대라 한다. 인맥의 중요성이 그만큼 많이 대두되고 필요한 시대이기에 4장에서 인맥이 목숨처럼 귀해 보임을 피력하고 있다. 그리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과 할 수 있는 일 또한 찾기가 쉽지 않다. 내 안의 잠재되어 있는 것을 드러내어 꾸준히 도전해 보고 그 속에서 정말로 내가 하고 싶은 일과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 될 것이다. 그날그날의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향해 적극적으로 달려들 듯 열심히 하고, 당장은 쓸데없어 보이지만 장기적으로 인성을 쌓는 인문학 강좌나 연주회도 다니라고 강조한다. 특히 내 자신도 공감하고 강조하는 것은 ‘3년 동안 단 5분이라도 매일 하는 일 하나쯤은 만들어 볼 것이다.

 

이 책은 인생에서 아직 어떻게 살아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 젊은 남자들, 하루하루를 그냥 그냥 특별한 일 없이 보내버리는 무료한 20, 인생의 황금기 청춘의 시간을 보내면서 좋은 줄도 모르는 20대의 젊은이들에게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해주는 멘토가 될 것이다. 아직 20대인 주변인들에게 꼭 소개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