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나이법 - 어려 보일수록 오래 산다
박민수 지음 / 퍼플카우콘텐츠그룹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어려 로 보일수록 더 오래 산다는 것을 [거꾸로 나이법] 이 책을 읽어서 알게 되었다. 동안이 건강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음을 밝혀낸 덴마크 남부 대학의 카레 크리스텐센 교수가 연구하여 논문으로 발표 증명된 것이다. 나의 경험에 의하면 동안이라도 계속적으로 동안일 수 없다. 나이 들어가며 어떻게 관리했느냐에 따라 노안과 동안은 뒤바뀐다. 누구나 젊어지고 싶고 주름진 얼굴을 받아들이기 쉽지 않다. 나이 들수록 얼굴의 주름이 신경 쓰이는 건 여성들에게 더한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보톡스, 필러 등 의학의 힘을 빌려 관리하지만 부작용들로 인해 건강과 외모를 상하게 하는 사건들이 너무나 많다. 건강관리는 기업운영처럼 하라는 저자 박민수 박사님처럼 관리하지 않으면 안 됨을 삶을 살아오며 많이 느낀다.

 

이 책 속에는 독자들이 알고 실천해야 할 많은 건강에 대한 상식과 지식들이 대거 들어 있다. 책 속에 들어 있는 많은 내용만으로 제대로 실천한다면 동안으로 건강한 노년의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MBC 다큐스페셜-동안의 비밀>은 보지 못해서 거꾸로 나이법의 효능을 체험한 사람들의 실물을 보지는 못했지만 <MBC 스페셜>에서 8주간의 동안 거꾸로 나이법 프로젝트로 검증되었으니 이 책을 통해 꾸준히 실천 한다면 건강과 젊음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쉽고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을 상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박민수 박사님의 사진속 편안한 미소처럼 책을 읽은 느낌도 부드럽고 편안하다. 박사님의 이력을 보니 의사로서 사람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엿보인다.

 

방법은 알지만 항상 실천이 중요하다. 물을 많이 마셔야함을 알지만 정말 잘 안 마셔진다. 식생활 개선을 해야 하는 걸 알지만 스트레스와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의 삶은 넉넉히 못하다. 사소한 생활 습관만 바꿔도 되는데 습관 바꾸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모든 것은 나의 마음먹기에 달린 것. 할 수 있다. 사소한 생활 습관만 바꾸어도 10년이 더 젊어질 수 있다는데 못할 것이 없지 않을까? 이 책을 통해 내 몸의 위험신호를 감지하고 실천해야할 방법을 알았으니 도전해 보는 일만 남았다. ‘운동은 자존감을 높여준다.’고 한다. 운동은 활력을 주고 스트레스 해소를 할 수 있다. 건강해질 수 있으며 젊어질 수 있는 최대의 선택이다. 나 자신이 경험한 결과이다. 거꾸로 나이법! 당장 실천해 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