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감성 설득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감성칭찬 화법
송감찬 지음 / 리텍콘텐츠 / 2014년 10월
평점 :
갑을관계를 타파하는 주도권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은 처음이다. 을이 갑을 설득하기란 더욱 어려우니 세일즈가 어려운 직업으로 느끼게 되는 것이다. [감성설득] 이 책은 국내의 대기업, 금융기관, 공공기관, 대학, 보험사, 제조회사, 유통회사, 판매회사 등 500여 개의 기업에서 마케팅과 세일즈에 관련하여 인간의 감정과 감성에 관한 강의를 진행하여 호평을 받은 송감찬 감성설득 클리닉 원장이 쓴 책이다. 송감찬 원장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 세일즈의 본질적인 요소인 사람을 설득하는 감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국내에 독보적인 존재가 되어 강의하여왔다. 전문적인 엘리트 직업분야부터 커피 숍 매니저, 보험회사 FC, 가전매장 사장, 학습지 교사, 예식장 예약 담당자, 자동차 세일즈맨까지 일반적인 영업 분야에서 냉혹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희망을 주는 감성에 관한 내용을 다양하게 다뤄가며 7명의 ‘을’의 이야기를 통해 해결법을 찾아 가며 설명해 준다. 또 송감찬 원장은 감성이익 전달법, 감성 터치법, 고객관심 유도법, 감성소개 설득법, 감성질문화법, 감성 여성 공략법, 감성 경청법을 분야별로 실 예를 들어가며 대화법으로 상세하게 설명하여 주고 있다. 설득이 아닌 인간의 감성을 건드려 마음을 열게 하는 방법,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상대방의 마음을 얻는 기술을 알려주는 감성칭찬, 감성화법 들이다. 내 자신도 예전에 영업을 해보았던 경험이 있어서 [감성설득]이 빠르게 와 닿았다. 내 성격이 영업적인 성격이 아니어서 고객에게 말을 떼기가 상당히 어려웠었다. 그때 이 책이 나왔더라면 한 번 도전을 해보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을 정도로 많은 방법을 배워간다. 영업은 논리 정연한 설명으로 잘되어지는 것이 아니다. 감성설득이란 상대방의 마음을 터치하여 행동의 변화를 나의 페이스로 이끌어내는 보다 인간적인 작업이다. 말을 잘하여 상대를 이끌어 내기보다, 진심을 다하여 서로 공감한 상태에서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진정성 있는 말 한마디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가장 큰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설득이라는 기술은 ‘체득’이다. 감성설득도 내 몸에 베이도록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내 몸이 체득한다면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세일즈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하는 사람, 상대방의 마음을 얻고 싶은 사람, 무뚝뚝해 친구가 많지 않은 사람 등 자신을 변화시키고 싶은 사람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