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머니쇼, 머니쇼를 만나다 - 재테크의 풍향계, 살아있는 재테크 상담집
김성원.김우하 지음 / 북씽크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매스컴 신문지상에 ‘재테크’라는 말이 아주 흔하게 오르내리고 있는 현실이다. 현실과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선 꼭 필요한 낱말이 되어 있다. 흔히 아무나 재테크라고 말들 잘하지만 실제로 제대로 재테크에 대해 알고 실천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재테크를 하려면 종자돈이 있어야 하고, 경제에 대한 지식과 정보력, 멀리 보는 혜안도 가져야 하는데 바쁜 일상 속에서 하기란 쉽지가 않다. [머니쇼, 머니쇼를 만나다]는 2013년 서울머니쇼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부분들을 심층 분석하여 일반인들도 보기 쉽게 정리되어있고, 자신의 재무분석에서 재테크까지 그동안 일반인들이 잘못 알고 있던 부분들을 상담식으로 엮어져 있다.
요즘은 사회적으로 신용카드 남발로 인해 신용문제가 많이 대두되고 있어 이로 인해 일어나는 일들이 매스컴에서도 많이 다뤄진다. 내 신용평점이 몇 등급인지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 부동산에서도 재테크 막차를 타고 하우스 푸어로 전락한 사람들이 많다. 운보다는 철저한 재테크에 대한 공부를 하지 않고 섣불리 투자하다가는 신용불량자가 되기 쉬운 사회구조이다.
이 책에서는 재테크를 잘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지 않다. 머니쇼에서 다루어진 여러 강의들을 재해석하고 행간의 진리를 풀어보고자 했다.
먼저 파트 1. 머니쇼 세미나 둘러보기에서는 신용관리와 펀드, 부동산 대책, 은퇴 후 소득 등 여러 가지 알아야 할 것들을 설명해주고 있다. 대출이자를 줄이기 위해서는 0.01프로의 숫자가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작은 숫자에 연연할 필요가 있다. 신용관리로 대출이자를 줄일 수 있도록 신용관리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파트 2. 머니쇼 스쿨 둘러보기에서는 일반인들이 꼭 알아야 할 사항을 상담형식을 도입하여 자신의 자산 사태를 기초로 실생활에서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 하는지를 컨설턴트하고, 세금에 대해서 알아야 절세할 수 있음을 풀어준다.
파트 3. 머니쇼 상담 사례 둘러보기에서는 실제 상담을 의뢰한 상담자들의 상담 내용을 분석하여 수록 하였고, 자신의 자산 상태를 점검하고 최적의 재테크로 이끄는데 목적을 두고 다양한 부류 사람들의 사례로 수록된 내용을 참고하여 자신과 비교하며 재테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되어 있다.
재테크란 말이 어려운 경제용어가 아닌 우리의 일상에서 쉽게 알 수 있도록 해주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