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보내는 신호를 놓치지 마세요
신나라 지음 / 샘터사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부가 보내는 신호를 놓치지 마세요 - 신나라

피부로 알 수 있는 몸의 상태에 대한 이야기.

피부를 통해 우리 몸에 어떤 이상이 있는지, 어떻게 하면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지, 치료를 포기한 피부병들의 치료 이야기 등등 피부와 건강 관련 이야기들을 읽을 수 있다.

몸의 이상을 피부가 표현하는 방식들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가 나와 신기하게 읽었던 것 같다.

피부가 보내는 신호와 그 신호들이 어떻게 해서 나오게 되었는지와 함께 해결방법까지 구체적으로 나와있어서 피부에 트러블 같은 것들이 올라와도 치료할 수 있을지에 대해 겁을 먹기보다 몸 상태를 먼저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다.

트러블이 생기면 대충 피곤해서 그런거겠지하며 넘어갈 때가 많았다. 물론 피곤해서 생긴 것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신호들이 많아서 피부 트러블을 마냥 가볍게 넘기면 안될 것 같다.

보통 피부 문제가 생기면 바르는 약을 처방 받거나 먹는 약을 처방 받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이 책은 그 약들을 제외한 방법들을 제시해 준다. 습관을 바꾸어 건강한 몸을 만드는 동시에 피부도 같이 치료하는 그런 방법들.

생각보다 몸의 이상상태를 잘 잡아주기만 하더라도 피부가 많이 개선이 된다는 점이 가장 신기했던 것 같다. 이 책에서는 5E & E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 5E & E는 우리가 쉽게 찾아보고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어서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하나씩 해보면 좋을 것 같다.

5E & E는 식생활, 유해물질, 스트레스 등 우리가 바꿀 수 있는 습관들이라던가 성분들이 나와 참고하여 건강한 피부,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게 쉽게 설명을 해주고 위험성도 같이 설명해주어서 좀 더 경각심을 가지고 우리 주변의 물질들을 돌아보게 해주는 것 같다.

___
단순히 피부하면 그냥 몸 겉에 있는 막이라 생각하며 여러 좋다는 화장품들 막 바르고 그랬는데 생각보다 피부가 하는 역할들이 많고 또 피부가 안쪽까지 연결되어 있기에 화장품을 아무거나 쓰면 안되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물론 처음부터 모든 것을 바꿀 수는 없지만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노력을 하고, 건강한 장을 만들기 위해 식습관을 개선하고 또 화장품 성분들을 잘 확인하여 불필요한 성분들은 멀리하면 좋을 것 같다.

피부가 보내는 건강 신호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싶은 분들, 또 어떻게 하면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한 분들에게 추천한다.



#피부가보내는신호를놓치지마세요 #피부건강 #기능의학 #피부관리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