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행복일지도
왕고래 지음 / 해피북스투유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면행복일지도
#브런치작가
#브런치구독자2만의화제작
#행복이과연무엇일까
#행복하신가요

우리는 꼭 행복해야 하는 걸까?
행복하지 않았던 당신의 오늘이 더 이상 불편하지 않기를 행복집착러들을 위한 불행탈출 솔루션!

행복도 선택이고 취향이다.

우리 삶에서 행복을 추구하려 하지만 과연 행복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어쩌면 어려운 질문일 수 있다.
행복과 불행은 한 자매래서 한 문으로 둘어온다고 했다. 행복할 때 우리는 그것이 행복인지 모를 때가 많다. 불행하다고 느낄 때 더 행복을 갈구하는 것이 사람이다.

불행한 삶이라고 하지만 우리가 모르고 지나친 행복이 있지만 그걸 행복이라 느끼지 못하고 지나간 것이다.
작은 행복은 행복이라 느끼지 못하기에 행복이 뭔지 의문점을 가지고 살기에 다른 사람의 행복은 보이고 나 자신의 행복은 작게 느껴지고 불행을 크게 더 크게 느껴지는 것이다.

과연 행복이 무엇인지 우리가 갈구하는 행복이 집착일 수 있다는 사실을 갈만할 수도 pP.있다는 생각이든다.

왜 자꾸 사람들은 행복이라고 하는 걸까?
대체 행복이 뭔데?

P.16
더 행복하다고 느끼는 사람일수록 직업과 대인관계, 건강, 만족감,등 모든 면에서 더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즉 행복은 단순히 기분이 좋은 것 이상의 커다란 이점을 갖고 있습니다. 더 큰 행복감을 느낀다면 그만큼 더 성공하고, 건강하며, 인기까지 많아질 것입니다.

P.19
내가 행복하지 않게 되몉 그 사회로부터 이탈될 거라고 여기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실패 경험, 즉 행복의 기준과 멀어 보이는 이것은 그 사회의 존재로서 적합하지 않은 요소처럼 느끼는 것이다.

P.20
행복 자체는 좋은 것이 맞다. 다만 그것이 목적이 될 때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난다. 행복은 챙취하기 위해 노력하거나 마치 약속 시간에 오지 않는 친구처럼 애타게 기다려야 하는 대상이 아니라는 것이다.
일상에서 나에게 반복되는 사소한 순간들, 그 사이에 숨어있는 의미들의 합이며, 이는 하나의 기준으로 정의 할 수 없다.어쩌면 행복의 비밀은 그것을 잘 모르는 데에 있을지도 모르겠다.

P.39
우리에게 '생존' 이란 뒤처지지 않는 것이며, ' 행복' 이란 상대의 우위에 서는 것처럼 여겨진다.더 강한 국가의 삶을 이상적인 목표
지점으로 바라보게 되는 것이다.

P.65
어떤 사람이 되어갈 것인지, 원하는 삶은 무엇이고 어떤 가치에 마음이 움직이는지, 일상 속에서 나를 웃게 하는 순간은 언제인지, 그때의 나는 어떤 표정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보자.

P.152
나만의 시간을 효과적으로 보내기 위한 팁
1. 시간을 정하기
2.하고 싶은 걸 계획하기
3. 밖에서 걷기
4.소셜 미디어 OFF

P83
삶이란 결국 이 같은 반복과 극복의 앙상블을 이루는 것, 그 과정에서 이따금 즐거운 순간을 만나는 게 아닐까 싶다. 그러니 혹여 당신의 오늘이 행복하지 않았더라도 불편해할 필요가 없다

P.178
언제 어디에 있을지 모를 행복이 아닌, 곁에서 생생하게 다가서는 일상을 들여다보는 게 어떨까. 무탈하고 안온했던 오늘을 알아채고 나면 비로소 그 안에서 작게 빛나는 순간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