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원하는 대로 이루어질 거야 - 잘 풀리는 인생을 발견하는 법
최서영 지음 / 북로망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국원하는대로이루어질거야
@북로망스
#최서영
#원하는삶
#내삶의방향
#빛나는내일
#잘풀리는인생을발견하는법
#1억2천만뷰유트브
#북스타그램 #서평그램 #추천도서 #도서협찬 #에세이집#신간에세이

"이제 반짝이는 순간은 모두 네 거야"
잘 풀리는 인생을 발견하는 법
승승장구하는 삶을 위한 터닝 포인트가 되어줄 책

여러 직업을 가지고 살면서 자신보다 앞을 향해 달려온 저자가 던지는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향을 제시해 주는 책이다. 보통의 사람은 한 가지 직업으로도 버거워하고 앞만 달려와 어느 정도 나이가 들면 무엇을 이루어 놓았는지 알 수 없을 때가 많다.
나 또한 앞만 보고 자식을 키우고 부모를 공양하며 살다보니 어느 새 50이 훌쩍 넘어 무엇을 해야하고 나 자신을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몰라 헤매이고 있는 중에 책을 읽으며 나 자신을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지를 정리가 된다.
책상 정리가 되지 않고 뒤죽박죽인 상태에서 각자 위치를 찾아 놓는 기분이다.
내가 먼저라기 보다 보여지는 것에 충실했기에 이제 내가 먼저라는 생각을 하며 날 돌보기 시작했다.
우선 내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당당하게 요구할 수 있는 용기가 날 바로 서게 한다. 부당하면 부당하다고 기쁘면 웃고 화가 나면 화도 내는 나 자신에게 당당해지려는 용기를 가지고 마음과 몸을 건강하게 근육을 키우고 있다. 당당한 난 남은 시간들은 빛나는 미래라고 확신한다. 확고함을 준 고마운 책이다
자신을 찾기 위해서 노력하는 이에게 추천하고 싶다

책속으로
나를 위해 꼭 휴식을 가지라고,너무 힘들면 쉬어가도 된다고, 인생은 충준히 충분히 길다고 말해줄 것이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원하는 건 어떤 것도 놓지 말라고.P23

큰 목소리로 부당함에 맞서든, 조용히 자리를 피하든, 어떤 방법이어도 좋다. 내 마음을 지킬 방법을 터득하면 된다.P27

긍정적인 것들을 받아들이다 보면 마치 좋은 음식을 먹은것처럼 나의 내면 역시 긍정적으로 채워지게 된다.P62

배움은 꼭 당장 써먹지 않더라도, 내가 무언가를 시작할 때 주저하지 않을 용기를 준다. 나의 공부는 미래의 내 모습에 대한 마중물이다.P75

꿈이나 목표가 아니라, 나의 행복을 위한 수단이 필요한 거라면 그게 꼭 꿈이 아니어도 된다.P148

어떤 일이든 '시간이 날 때'하는 게 아니라 틈틈이 '시간을 내서'해야한다.P159

인생은 버티는 것까지가 재능이구나.P180

느려도 일관된 행동을 꾸준히 하는 것. 무리하지 않는 것. 추진력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다.P195

기나긴 인생, 삶의 방식을 수정할 기회를 주는 것도 내가 더 잘 살아가기 위한 방법이다.P214

내게 어떤 역할이 주어져도 '때문'이 아니라 '덕분'이라는 마음으로 살게 된다.P258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