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하게 회사 빼고 다 재미있습니다만
롸이팅 브로 지음 / 이담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이라면 일탈을 꿈꿀거라 생각한다.
15년 차 정도라면 특히 더 그러할 나이인 둣 싶다.
무엇인가 한번쯤 시도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아래에 치이고 위에서 치이는 위치라 더욱 그럴 듯 싶다. 회사 빼고 다 즐겁다는 작가님이야 말로 진정 제대로 자신의 삶을 즐길 줄 알리라 보여진다. 회사에 치여 퇴근 후에는 녹초가 되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보여진다. 일을 탈출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찾으며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작가님의 열정에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된 시간이다.
강사. 부동산 공부. 심판자격증. 책읽기. 유트브. 브런치 작가. 아이들과의 추억 만들기. 책출간. 자신과 가족을 위해서 한다는 자체가 참 훌륭한 점이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것들에서 감동을 받았다. 쉽지 않기에 더 바람직하다고 느끼는 부분이다. 자기계발부터 노년을 대비하고 힘들어 하는 청춘들을 위한 조언을 해 줄수 있는 에너지가 참 좋다.

일탈을 위한 첫 번째 마음가짐은 회사에서 주인의식을 버리는 것이다. 주인의식을 버리면 많은 것이 보이고,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내가 보이고, 가족이 보이고, 친구가 보이고, 무엇보다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P21

내 안의 용기를 꺼내는 건 연습이 필요하다. 연습이 필요하다는 건 익숙하지 않다는 말이다. P34

용기는 후회를 뒤로하고, 행복을 앞세운다.P36

모든 건 내가 마음먹기에 달렸다. 내가 즐겁게 할 수만 있다면, 어느 순간 뜻하지 않게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 수도 있다.P57

회사에 집착하고 고과에 목숨 걸고 월급이 절실했던 내가 그것들을 내려놓으니 늘 그 자리에 있어도 보지 못했던 것들이 하나씩 보였다. P111

아이들과 최대한 즐겁게 놀 수 있다면, 그것이 부모가 아이에게 해줄 수 있는 최고의 교육.P137

솔직한 글은 멋이 없을 수는 있어도 맛이 없을 수는 없다. P169

책은 내가 하고 있는 많은 일탈의 아이디어를 얻게 해준다. P18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