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너로 인해 시인이 된다
김종영 지음 / 경향BP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나는 너로 인해 시인이 된다
김종영
경향BP
책방통행

차례
1. 사랑하는 너에게
2.이별하는 우리에게
3.떠나간 너에게
4.혼자 남은 나에게

사랑을 할 때 누구나 세상 부러울게 없다
세상 전부 모든 것들이 상대에게 쏠려 있다.
행복이고 사랑스럽다. 사랑을 하게 되면 누구나 시인이 되는 거 같다. 남편과 연애 하면서 한편의 소설을 쓴 거 같다. 한번에 50장의 편지를 쓰기도 했으니 말이다. 지금 생각하면 그 당시 시인이면서 로맨스 작가였던 거 같다.
첫 만남에서의 설레임을 지금도 기억하고 있으니 말이다. 작가 또한 마찬가지이다.
사랑을 할 때 모든 것을 끌어안고 행복하고 벅차고 넘치는 감성이 살아 올랐다. 그래서 시인이 되나 보나 싶다. 햇살 가득한 봄처럼 열정적으로 피어나는 장미꽃처럼 뜨겁다. 사랑은 한 사람을 품에 안게 만든다. 사랑뒤에 오는 이별로 인해 아파하고 그래서 이별시인이 되고 만다.
한 사람으로 인해 사랑시인이 이별시인이 되는 사랑과 이별이다.
담백하면서도 솔직하게 써 내려가는 시가
이 가을 읽는 이도 시인으로 만들게 하는 시집이다.
푹 빠져 나오기 힘든 시집이다.
담백해서 좋고 나도 한 때 저랬지 같은 마음으로 동화되어서 좋다.
시인처럼 되지 못함이 아쉽다.
이 가을 달콤한 사랑과 이별에 빠져 보았다.
시인이 되고 싶다.
사랑에 무뎌지고 이별에도 무뎌지는 나이가 되고 보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