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표전쟁 기율특허법률사무소 시리즈 1
신무연.조소윤.이영훈 지음 / 이담북스 / 2020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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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소개된 덮죽이 고생해서 만든 것을 한 프랜차이즈에서 자신이 개발한것처럼 버젓이 만들어 판매해서 개발자가 울분을 토하는 뉴스를 접하게 됐다. 개인이 개발한 것을 기업에서 뺏아서 가는 경우를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이 참 많이 들었다.
연예인들도 자신을 브랜드화 하고 상표등록을 하는 경우가 많음을 알고 있다.
상표 분쟁 사례를 배우는 내 브랜드 전략서이다.
상표등록, 상표등록의 기술, 상표전쟁의 기술, 해외상표 획득의 기술까지 자세히 정리 되어 있어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누구나 알고 있으면 활용할 수 있다고 본다. SNS를 소통하면서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을 알고 한다면 더 유리하리라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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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표권이 국가별로 존재한다는 사실을 다른 말로 속지주의라 합니다.
상표를 보호 받으려면 각국의 법과 절차에 따라 상표를 해외에서도 출원해야 합니다.

상표를 디자인 목적으로만 활용하였다면 침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이를 디자인적 사용이라고 합니다.

아이돌 이름도 중요한 상표가 되며 상표 출원은 빠를수록 좋다. 다양한 굿즈로 상품화를 만들고 있다.

상표는 먼저 쓰는 사람이 아니라 먼저 출원한 사람에개 권리가 주어진다.

상표는 브랜드를 보호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다.

같은 유사군 코드를 가진다면 유사한 상품으로 보고 있다는 의미이다.

상표 유효기간은 10년이고 갱신이 가능하여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저명 상표란 다른 업종의 수요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상표를 뜻합니다.나이키,샤넬,구찌,삼성,LG

상표를 도용하는 등 타인의 상표를 침해한 경우 상표법 제93조애 따라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습니다. 도용 당한 업체가 침해자를 상대로 손해배상소송을 청구하여 별도로 손해액을 받아낼 수 있습니다.

상표 브로커가 있어서 사고 판다는 사실 또한 한 단면을 보게 됨으로 씁쓸한 면을 보게 되기도 한다. 개인의 브랜드화에 있어서 공부는 필수라고 보여진다.

자신을 브랜드화를 위한 첫걸음을 위한 책이라 권하고 싶다.

이담북스 서포터즈 활동 자격으로 제공된 책으로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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