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다시 행복해질 수 있을까? - 습관적으로 불행해 하며 감정에 휘둘리는 사람들을 위한 마음 수업
이주현 지음 / 더로드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다시 행복해질 수 있을까?
이주현
도서출판더로드
프로방스서포터즈
서평

습관적으로 불행해 하며 감정에 휘둘리는 사람들을 위한 마음수업

누구나 행복하기를 바라지만 행복이 무엇인지 어떤 마음인지 아는 사람은 드물다.
행복해지려고 노력은 하지만 행복해지는 방법을 알지 못한 채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다.
행복은 밖에서 오는 것이 아닌 내 안에 있는데 찾아 헤매이는게 우리들인 듯 싶다.
책은 경험을 통해서 자신의 행복이 어디에서 오고 무엇이 불행이었는지 원인을 찾고 달래는 방법까지 알려준다. 행복 어디서 오는 걸까? 알고 싶은 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
행복과 불행은 자매라서 한 문으로 들어온다는 내용을 읽은 적이 있다. 내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달라짐을 느낄 수가 있다.
폐쇄병동에 입원 한 적이 있다. 정신적으로 힘든 삶을 사는 과정에서 상처와 고통속에서 사는 사람들의 모습은 어둠이 깔려 있었다. 자신의 삶을 살면서 나는 없고 타인에 의해 좌우되는 삶을 살다보니 고통스러울수밖에
혜민 스님의 강연을 듣고 내가 매일 했던 것이 있다.
아침에 일어나면 사랑한다를 세번 외치고 시작하고 잠자리에 들때는 오늘도 수고했어 고생했어 푹 쉬자
나 자신에게 말을 건네면서 병원 생활을 했다. 힘들고 지칠수 있는 생활속에서 늘 웃고 가장 밝은 환자일 수 있었다.
누구보다 날 사랑했고 이해했고 배려했기에 힘들었다고 하는 병원 생활을 난 10번의 입원생활에서도 잘 이길 수 있었다. 힘들지만 생각을 바꾸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생활을 했다. 늘 책과 함께 했고 운동으로 날 찾는 연습을 해서 지루한 적이 없었다. 창살없는 감옥이라 여기는 사람이 대부분이었지만 한번도 지루해 하지 않았고 늘 할 수 있는 놀이거리가 넘쳐났다. 책을 읽고 일기를 쓰고 편지를 쓰면서 날 다독이고 마음을 달래는데 집중한 시간 결코 불행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기회를 주어진 것에 행복한 사람 행운이라 여겼다. 생각의 차이는 굉장히 크다는 걸 배운 시간 행복은 나 스스로가 만든다는 사실을 알게 해준 날들이다.
행복은 내안에서 찾고 만들어감을 책도 말하고 있다.
사랑하라 나 자신을
배려하라 나부터
여유를 가져라 나부터
날 위함이 곧 곁에 있는 이들에게 돌아간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내가 바로 설 때 비로소 행복은 저절로 내 곁에 머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프로방스서포터즈 자격으로 제공된 책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