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을 여는 인생이 삶을 바꾼다 - 출근 전 2시간 승진 준비, 퇴근 후 2시간 퇴직 준비
최수민 지음 / 더로드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벽을 여는 인생이 삶을 바꾼다
최수민
도서출판더로드
프로방스서포터즈
서평

새벽 시간을 어찌 활용하느냐에 따라 삶의 방향이 바뀌고 목표 달성도 크다는 사실을 알게 한다.
나 또한 아침 시간 활용을 많이 하려고 노력하고 살고 있다. 아침형 인간이기에 활용도에 따라서 많은 것이 달라짐을 몸소 느끼고 살고 있는 요즘이다.
첫째 예전에는 눈 뜨자 마자 핸드폰으로 서핑을 하면서 아침 시간을 흘려 보냈다면 요즘은 책과 운동을 병행하고 있다.

눈 뜨자마자 책부터 펼친다.한 시간을 읽기도 하고 100페이지를 읽기도 한다.
열심히 하다 보니 매년 목표로 삼았던 100권은 이미 읽었고 더 많은 책 읽기에 도전중이다.
한 가지는 운동이다. 아침 운동으로 5천보 이상을 매일 걷는다. 반려견과 함께 하다보니 반려견도 좋아라 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어서 좋다.
목표가 있으니 하게 되고 성공 가능성이 높다.

책을 아침에 읽는 것과 낮시간에 읽는 것은 차이가 크다. 아침은 집중이 잘 되어서 진도가 잘 나가는 반면 낮시간에는 한장 읽고 나면 졸리기에 진도가 나가지 않는다.
몸소 아침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는 나에게 더 확실하고 구체적인 틀을 마련해 주었다.

저자는 말한다. 독서, 명상, 운동을 강조한다.
쉬운 거 같으면서도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체계적으로 시간을 쓰다 보면 삶의 변화는 분명하게 가져온다는 사실을 말이다.

한번쯤 할 수는 있지만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주고 그에 따른 효과도 이야기 한다.
처음이 어렵지만 습관이 된다면 자신뿐만 아니라 직장 생활에서도 훨씬 더 효과를 거둔다는 사실을 알게 해 준다.

시간 활용에 힘든 분에게 적극 권하고 싶은 책이다 .

프로방스 서포터즈 자격으로 받은 책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