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혼 여성, 아무튼 잘 살고 있습니다 - 같이는 아니지만 가치 있게 사는
권미주 지음 / 이담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담출판사
#비혼여성아무튼잘살고있습니다
#권미주
#도서협찬
#이담북스서포터즈
#서평

같이는 아니지만 가치 있게 사는

1인 가구가 늘고 있는 시대이다
혼자이지만 멋진 삶을 추구하는 작가는 심리상담소에서 만나는 사람들 속에서 가치를 찾으며 자신의 삶을 가치있게 살아가고 있다.
혼자이여도 충분히 행복을 누리고 살아가는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비혼족이 늘어나면서 어떻게 살아가야 가치 있게 사는 모습인지 일깨워준다.. 20대에 결혼하고 30대에 아이를 낳고 키우고 산 기혼으로서 읽는 동안 내가 걸어가지 않은 길이 그럴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철처한 준비로 미래를 설계한다면 비혼이라도 함께 하는 삶에서 느끼는 행복감을 충분히 갖추고 살아가리라 보여진다.
이젠 비혼을 꿈꾸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곁눈질로 볼게 아닌 하나의 형태로 받아들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시대임을 인지해야 할 시점이라 보여진다. 측은지심이 아닌 동등한 구성원으로 받아들이자. 선택을 존중하며 응원한다.

📚
내가 존중하는 나의 삶, 굳이 다른 이의 동경과 부러움의 대상이 되지 않아도 되는, 그렇다고 지나치게 비굴하거나 찌질하게 느끼지 않아도 되는, 그저 지금 있는 그대로의 삶 P26

싱글로 산다는 건 나를 돌보고 투자하는 데에 좀 더 많은 에너지와 시간과 마음을 쓸 수 있다는 것.나에게 충실하게, 나를 돌보며, 나의 매일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시간들을 채워가는 것. 누구에게나 중요한 삶이지만 어쩌면 싱글로 앞으로의 모든 인생의 시간들을 보내야 하는 이에게는 더욱 중요한 삶. P115

외로움이라는 감정은 내가 나를 만나주지 않아서 생기는 감정 P.149

인생은 여행과 같은 것이기에 우리 모두는 이미 여행자인지도 모른다. 지금 내가 걷고 있는 이 여행도 설렘으로 낭만으로 누려보기로. P223

싱글로 산다는 건 철저하게 내가 날 돌보는 삶이고, 온전히 내 몸과 마음의 주인으로 내 삶에 대해 책임을 지는 것. 건강이든 마음이든 모두를

이담북스에서 제공하는 책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