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빛나는 순간은 아직 오지 않았다 - 사랑하는 이와 헤어지고 슬퍼하는 모든 영혼에게
이청안 지음 / 레몬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장 빛나는 순간은 아직 오지 않았다
이청안산문집
레몬북스

사랑하는 이와 헤어지고 슬퍼하는 모든 영혼에게

잔잔함속에서 오는 편안함 아린 추억도 오늘의 행복으로 다가오는 소녀 감성이 아직도 남아 있어서 한편의 수채화를 보는 느낌이다. 함께 삽입된 사진과 그림이 더 잔잔한 여운이 남긴다. 마지막에서 던지는 문구가 남는다.
💌 이 책이 당신의 불 꺼진 마음에 은은한 촛불이 되기를. 부서질 듯 건조한 슬픈 어둠에 촉촉한 위한이 되기를 바랍니다.
🧨친구에게 편지 쓸 때 하는 이야기다. 방향을 잃고 터널을 지날 때 작은 촛불이 되어줄까 누누히 했다.
어둠속에서 환한 헤드라이트보다 작은 촛불의 힘이 더 강함을 알기에 지친 친구에게 그렇게 작은 힘이 되면서 살고 싶어서다. 20년 지기 친구와 그렇게 살아가고 있기에 행복하다.

📚
나를 지키려고, 상대방을 지키려고 위선이 아닌 위악을 선택하기도 한다. 마음을 숨기려고 마음과 반대로 가면을 쓰고 마음을 지켜낸다. P22

우리는 모두 내 삶의 주인공으로서 소중하다. 설령 내가 누군가의 들러리처럼 느껴질지라도, 한번씩 나 자신에게 말해 주어야겠다. '너는 소중하단다'라고 말이다. P93

우리의 마지막이 매듭지어졌을 때 나에 대한 기억이 그들의 삶 어딘가 남아 있다면 조금이라도 따스했기를 .P122

내 일상의 평안함은 내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로부터 받은 선물이고, 덤이다.P155

쉼표와 마침표가 있어야 글이 제대로 만들어진다. 사람도 쉼표와 마침표를 적절히 안배할 수 있어야 한다.P160

삶은 채워가는 날만으로도 아름답다. 설령 그 채움에서 의미를 찾지 못한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 허무만 가득 찬다고 해도 우리의 생은 아름다울 것이다. P166

내 생각에 우리 삶의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재를 긍정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P170

우리 삶에 영원을 기약할 수 없음은 오히려 찰나의 순간을 절실히 여기라는 신의 선물이 아닐까.P184

있는 그대로의 나를 인정하고 나의 길웅 향해 하루하루 스스로 응원하는 삶을 살 것이다.P190

엄마의 사랑은 신이 주심 최고의 사랑이었다.P228

책을 덮으며 내 작은 가슴에 촛불 하나를 켜게 되었다.

이청안 작가님 유심건 작가님 레몬북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