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권 독서법 - 시간 매트릭스 독서로 완성하는 1일 1책 인생 변화 프로젝트
나애정 지음 / 미다스북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한권 독서법
나애정
미다스북스

나를 바꾸는 조용하지만 가장 큰 혁명
" 눈이 아니라 뇌로 읽는 최적의 독서법!"

서평을 쓰면서 꾸준히 책을 읽고 있다. 늘 문제는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였다. 정독을 해야 하나 핵심만을 읽고 써야하는지를 난감해 했다.
어떤 책은 읽고 싶었던 책이지만 나와는 맞지 않는 책도 있어서 진짜 적당히 읽고 서평을 쓸 때는 양심에 가책을 느낄 때도 많았다. 서평을 쓰는 이들에게 어찌 읽느냐는 질문을 하다 보면 다양한 답이 돌아왔다.정독을 주로 하다 보니 지치고 게을러지기 일쑤였다. 나에게 정말 필요한 책이었다. 궁금증을 완전 해결해 주었다.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나의 삶에서 중요한 것들을 가져가기 위한 포인트를 어디에 두어야 하고 읽어야함을 알게 되었다. 책의 키워드를 찾아서 책에서 건질 수 있는 문장 하나를 찾은 것으로도 충분하다. 그 문장 하나가 나를 바꾸는 힘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보통 책을 읽을 때 키워드를 찾을 수 있는 부분이 책 표지와 띠지, 머리말과 목차, 챕터 제목과 소제목을 보면 알 수 있다. 전체적인 흐름을 통해서 하루 한권을 읽을 수 있다. 짧은 시간 반복해서 읽을 때 남는것이 더 많다.
독서는 숨을 쉬는 것처럼 밥을 먹는 것처럼 느낄 때 진정한 독서를 할 수 있다. 독서의 방법이 바뀌면 독서가 당신의 중심 생활이 되고 그렇게 꾸준히 하다 보면 어느 새 인생에 변화가 찾아온다. 핵심 위주 재독하는 방법이 훨씬 시간도 적게 걸린다. 그러면서 머리에는 제대로 남는다. 독서 리스크를 만들면 더 쉽다. 시간도 정해서 읽으면 습관화가 되어서 읽기 편하다. 핵심은 20%를 중심적으로 해서 나머지 부분은 빠르게 읽으니 책 읽는 재미가 더 쏠쏠하다. 독서 고수들은 책 한권을 다 읽기보다 핵심만을 읽기에 많은 책을 읽을수 있다 한다. 다양한 책을 즐겁게 접하므로 해서 자신의 삶에 적용하는 법을 알기에 현명하게 살아가는지도 모른다. 책은 어느 멘토보다 가장 훌륭한 멘토다. 이 책을 통해서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를 알게 됐고, 100권의 목표에서 늘릴 수 있게 되고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을 수 있고 실천하게 됨을 일깨워줬다.
히루한권 목표로 실천한 계기가 되었다.
책 읽기에 힘듬을 느끼는 분이라면 꼭 읽어 보시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