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라밸 - 행복은 내가 정한다.
김은정 지음 / 담아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니라밸
김은정
담아출판

'부자는 내가 정한다'의 작가의 신작
오늘 하루를 온전히 나의 것으로 ( 카르페디엠)
자기 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풍요로운 인생을 살 수 있는 성장하는 삶에 대한 이야기

부자는 내가 정한다를 읽지 않은 상태에서 책을 읽으면서 하나의 책을 선물 받은 느낌을 받았다.
다른 책을 읽으면서는 검색을 하며 읽은 적이 없다.
머니라밸은 검색을 하며 읽게 한다.
걷고, 쓰고,읽고, 나눈다. 누구나 실천할 수 있지만 체계적으로 일상에서 꾸준히 하면서 산다는 것은 쉽지 않다. 걷기를 하면서 마음의 평온을 얻고 주변을 자세히 보게 된다는 것에 공감한다.
몇년째 내가 하는 것중에 하나이기 때문이다.
이벤트로 시작한 만보 걷기를 지금도 걷고 있다. 건강도 챙기고 생각도 넓히고 마음의 안정도 찾고 자세히 보아야 보이는 것들을 보고 살고 있다.
작가의 끝없는 열정과 실천을 엿볼수 있는 책이다.
그저 읽고 끝내는 보통의 사람들과 달리 읽고 쓰고 찾아 나서는 모습에서 자기 삶의 진정한 CEO 임을 증명해주고 있다.

머니라밸은 머니는 재테크를 의미하고 라이프는 삶의 성장을 의미한다. 돈 경영과 자기 경영이 균형을 이룰때 몸과 마음이 여유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다.

천지개벽한 삶이란 외부적인 요인보다는 내부적인 요인이 훨씬 크다. P49

우리의 삶에 감사함이라는 마음이 정착이 되면 감사할 일이 더 많이 생긴다는 것이다. P53

나누는 감사는 새로운 감사를 만들어 내고, 나누는 행복은 또 다른 새로운 행복을 불러옴을 다시금 깨닫는다.p122

온전히 내 삶의 주인으로 살기 위해서는 경제적 자유와 시간적 자유 두 마리 토끼가 다 필요하다.
자본주의에서 재테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P152

내 생각의 주인으로 살기 위해서는 나의 내면을 다지고 지혜의 그릇을 키워 나가는 일을 게을리 하면 안된다. P174

사회적 알람에 맞춰 내 아이를 키우기 보다는 내 아이의 성향과 기질, 내 아이의 속도, 내 아이의 적성등을 잘 관찰하고 인정해 주는게 교육 독립의 시작이다. P227

좋은 습관을 나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실천한 지 21일이 지나면 몸이 인식을 하기 시작한다. 66일 지나면 몸이 기억하게 되고, 100일 동안 하게 하면 나의 습관으로 굳힐 수 있게 된다.P238

담아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