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잉 그레이 - 나는 흰머리 염색을 하지 않기로 했다
주부의 벗 지음, 박햇님 옮김 / 베르단디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잉 그레이
주부의벗 지음
박햇님 옮김
블루무스

그레이 헤어는 더 이상 '나이 듦'의 표상이 아니다.
그 자체가 하나의 패션이고 개성의 표현이다.
인생의 방향도 머리칼 색도 자신이 선택하는 것!
'그레이 헤어' 라는 선택은 마음의 변화까지 이끌어내는 매혹적인 변화이자 새로운 세계로 넘어가는 시작이다.

염색을 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흰색의 머리를 만들어 가면서 자연스럽게 살아가는 모습을 말한다.
새치를 감추기 위해서 몸에도 좋지 않은 염색을 하기 보다 자연스러움의 매력으로 살아가는 이들의 인터뷰를 실은 책이다.

나 또한 40대초부터 새치가 한두개씩 보이면서 아이들에게 뽑아 달라고 하며 새치를 숨기고 살았다.
약을 복용하면서 겉잡을 수 없는 새치를 숨기기 위해서 1년 정도 염색을 하고 살았다.
그 전에는 염색을 하고 살지 않았지만 새치가 늘어나면서 어쩔 수 없이 하게 되었다.
한두번 하고 나니 귀찮기도 해서 하지 않고 나니 또 다른 문제가 생겨났다. 난 괜찮은데 옆 사람이 묻는다. 아직 젊은데 왜 염색을 하지 않느냐는 질문을 받게 되었다. 50대 초반인 나에게 아직은 이르다는 소리 그리고 게으른 사람처럼 비춰져 보인다는 소리로 들렸다.
누군가로 인해 염색을 해야한다는게 싫어서 난
염색을 하지 않고 산지 2년이 넘었다.
머리의 반이상이 흰색이다.
나름 멋스럽게 보이고 가족들의 응원에 힘을 얻어서 염색을 하지 않고 살아가고 있다.트랜드라고 말 해주고 괜찮으니 하지 말라고 해준다.
분명 나이가 들면 백발로 살아가는게 이치인데 굳이 남들이 한다 해서 나도 한다식보다 자연스럽게 나이 들어감을 선택하고 나니 더 편하다.
건강에도 좋지 않은 염색앞에 난 당당하게 백발로 늙어가고 싶다.
자연스러움에서 풍기는 멋이 난 좋다.
자연스럽게 백발로 살아가는 이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당당하게 살아갑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