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토채식 - 우리 몸에 완벽한 식사
윌 콜 지음, 정연주 옮김 / 테이스트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몸에 완벽한 식사 케토채식

닥터 윌콜
정연주옮김

케토제닉과 채식을 융합한 새로운 슈퍼 식단.
맛있고 건강한 지방과 채소를 조합한 식단으로 신진대사 및 두뇌 ,호르몬 등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최적화한다.
당 대신 지방을 연소하는 방식으로 신진대사룰 변화시켜 음식에 대한 집착에서 벗어난다.

케토채식은 건강을 추구하고 몸에 좋은 식습관을 지키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안내서다.

음식을 약처럼 사용해 신체의 모든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모든 질환의 공통점은 염증으로 시작된다.
안정적인 염증 수치는 부상 및 감염을 치료한다.
불규형한 면역체계는 만성질환과 자가면역이라는 형태로 신체의 방어 체계를 과열시켜서 건강한 시스템을 공격한다.
염증성 질환으로 판단되는 우울증, 치매, 불안장애, 자폐증 등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만성염증의 흔한 원인은 우리가 먹는 설탕 그리고 당으로 변하는 가공및 정제된 탄수화물 때문이다.

케토채식은 케토제닉과 채식의 장점만 모아 정립한 모두를 위한 식이요법이다.
체중 감량, 음식에 대한 갈망을 극복, 활력회복, 연증수치 감소를 원하는 사람을 위한 독특하고 신선한 식단이자 생활방식이다.

케토제닉이란 저 탄수화물 .고지방 즉 저탄고저를 추구하는 식단이다.

배고프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75가지 레시피 임상경험과 결과를 바탕으로 한 식단 계획과 실천법 세계 최고 기능 의학 전문가의 실천 가능한 조언과 4주간의 식단표와 레시피가 소개 되어 있다.

생소한 단어들이라 조금은 어렵게 다가왔다.
실천한다면 어떤 습관보다는 건강한 지침서임을 알게 해준다. 많은 사람들이 대사증후군으로 힘들게 살고 있기에 건강에 적신호를 안고 살아가고 있다.
음식으로 치료 되지 않는 병이라면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고 하는데 이 책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가장 좋은 약은 내 주변에서 자라는 음식으로 요리를 해서 먹을때라고 했다.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권하는 싶은 책이다.

소개 된 요리 한가지는 완벽하게 해서 먹으려고 한다.
작은 습관 하나라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테이스트북스께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