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팔세대 정기룡, 오늘이 더 행복한 이유
정기룡 지음 / 나무생각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팔세대 정기룡,

정기룡
나무생각

오늘이 더 행복한 이유

목차
1.여기서 멈출 수는 없습니다
2.쩨쩨하지는 말자
3.여전히 살 만한 인생
4. 아직도 배우는 중입니다.

직급이 남들보다 빨라 퇴직도 5년 먼저 정년퇴직을 하고, 대기업 상근 고문과 은퇴설계와 행복한 노후에 대한 각종 강연을 하면서 각종 자격증을 따고 신학공부를 하며 각종 티브와 라디오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는 노래하는 전직 경찰서장으로 알려진 작가
책을 읽으며 언젠가 아침 방송에서 본 기억이 떠올라 미소 지으며 읽어 내려갔다.
오색찬란한 보석처럼 약티브한 삶을 살아가는 OPAL
세대들에게 전하는 메세지다.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온 세대인거 같다.
요즘 말하면 낀 세대라고 할 수 있다.
부모님을 공경하고 유교 문화를 잘 이끌어 온 마지막 세대 그리고 자식을 헌신적으로 키워내고 자식들에게 바라서는 안되는 세대. 공경을 하되 공경을 바라서는 안되는 세대라고 본다.
잘 가꾸어 놓고 스스로 자라서 이겨 나가야 하는 세대가 아마도 오팔세대가 아닐까 싶다.
은퇴후에 삶을 어찌 살아가야 하는지를 몸소 익히고 가르치며 느낀 것들을 잘 설명하고 있다.
더 나은 노년을 위한 하나의 지침서라 보면 좋겠다.

🌹내가 과거에 어떤 일을 하고 살았는지가 중요한게 아닌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느냐가 중요하다 말한다.

🌹살아 있는 동안 멈추지 않고 새로운 시도를 계속 해 나가는 것은 내게 부여된 삶에 대한 책임이자 의무.

🌹나이가 들수록 보이는 것은 버리고 보이지 않는 것으로 채우자. 비울것에 대한 미련을 두지 말자.

🌹10년뒤 후회할 거면 지금 당장 시작하자.

🌹가슴이 뛰는 일을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사는것, 내가 남보다 잘하고 재미를 느끼는 일을 해야 한다.

🌹마음에 담아 두지 말고, 입으로 표현해보자. 지금

🌹행복의 조건은 자신을 사랑하는데 있다.
나를 위해 열정을 무한리필 해야한다.
인간관계도 아주 조금씩 마일리지를 쌓아 가는거 자주 만나서 관계를 지속했는지를 알려주는 사람 마일리지 언젠가는 당신이 쌓은 마일리지를 누릴 날이 올 것이다.

🌹나를 위해 조금은 이기적으로 살고 싶다.
인생은 한번뿐이니까.

🌹내 것이 아닌 것에는 관심을 끊자.
힘빼고 두리번거리다 보면 진짜 내 일이 보인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할 때 진짜 행복함이 내게 온다.

오팔세대를 어떻게 살아가실지 궁금한 분이라면 한번은 읽고 가면 좋겠다.

좋은 책을 선물해 주신 나무생각님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