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나라에서 살면 나도 행복할까? - 행복의 비밀을 찾아 떠난 한 대한민국 청년의 인문학적 행복 관찰기
전병주 지음 / 앤의서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한 나라에서 살면 나도 행복할까?

#행복한나라에서살면나도행복할까
#전병주
#앤의서재
#서평

행복은 각자의 마음속에 있습니다.
마음을 다스려서 행복해지세요.
행복한 나라에서 행복을 찾기 위해서
덴마크, 아이슬란드, 코스타리카,베네수엘라,바누아투 행복지수가 1위인 나라에서 만난 소확행을 뛰어넘는 행복의 원리를 찾았다.

진정한 행복은 멀리 있는게 아닌 지금 이 순간 느끼는 것이고 작고 소소한 일상에서 오는 것임을 알게 해준다.

불확실한 행복을 잡기보다 현재 누릴수 있는 것에서 행복을 느낀다.

나의 행복을 위해 싸워 쟁취한 행복보다 우리는 거기에서 더 많은 행복을 발견한다.
나의 행복을 지키기 위한 전쟁을 일으킬 용기뿐만 아니라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위한 전쟁에 동참하는 용기도 동시에 필요한 시대

지금의 작은 행복들을 사랑하는 사람과 나누는게 더 중요하다.

진정한 삶의 가치는 돈이 아니고 그들의 친구, 가족, 사회 다른 국가나 사람들에게 신경을 덜 쓰고 자신에게 더 지붕하면서 변화가야 한다.
한 순간 한 순간을 제대로 즐길 줄 알때 행복하다.

국가 시스템, 그 시스템이라는 것이 사회안에서 유기적으로 작동하고, 국민들의 삶에 실질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내가 가진 걱정거리를 적당한 수준으로 유지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행복은 일시적이다. 근사하지만 거창할 필요는 없다.
하루 하루 행복을 마음껏 누리자. 어차피 우리는 모두 평생 행복의 일용적으로 살아가야하는 운명이다.

좋은 책을 선물해 주신 앤의 서재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