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질서 - 의도를 벗어난 모든 현상에 관한 우주적 대답
뤼디거 달케 지음, 송소민 옮김 / 터닝페이지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보이지 않는 질서 》
ㅡ 뤼디거 달케

● 의도를 벗어난 모든 현상에 관한 우주적 대답

➡️. 우리 삶의 결과는 우연이 아니다!
“왜 좋은 의도가 나쁜 결과를 부를까?”

✡️. 2014년 독일 다큐멘터리 영화 제작!
우리 삶에 뿌리박고 있는 ‘보이지 않는 질서’에 관하여!


ㅡ 살다보면 내가 생각한 것 처럼 인생이 흘러가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치열하게 준비하고 죽을만큼 노력했음에도 예상치 못한 결과를 받아 들었을 때, 내가 모르는 거대우주 속 신이 나를 내치는 것이 아닌가 싶어진다.

내가 모르는 세상, 한낱 인간이 절대 알 수 없는 보이지 않는 질서라는 것이 있는걸까?
이 책은 그 이야기를 담았다.
'의도를 벗어난 모든 현상에 대한 우주적 대답'

누구든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규칙을 알아야 한다.
규칙을 모른 채, 열심히 만 한다고 해서 위너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인정받지 못했다며 좌절만 하게 되니 결과는 항상 나쁘고 불평만 많다.
반면, 규칙을 이해하는 사람은 불평할 이유가 없다. 규칙에 맞는 행위로 하기에 성공을 거두는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세상에는 무수히 많은 규칙과 질서가 존재하고 그 규칙들은 위계가 있으며 절대 동등하지 않다.

이 책에서 우리가 꼭 알아야 할 규칙으로 강조한 것은 '대립의 법칙' 과 '공명의 법칙' 이다.
대립의 법칙은 가장 중요한 법칙이다.
이 세계의 결정적 요소이며 빛과 어둠, 평화와 폭력처럼 세상의 모든 것이 대립을 이루고 있다는 법칙이다. 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것에는 반대 극이 있다.

"세계에서 현실의 한 극을 제거하려는 자는 모르는 사이에 극을 더 강화한다. 다시 말해 제거를 꾀한 사람은 극을 그림자로 만들어 한층 더 위험한 영역으로 밀어 넣는다."

한때 '시크릿', 이라는 책이 널리 알려졌었다. 이 책에서 말하는 것은 운명의 법칙 중 2번째 '공명의 법칙'이다.
시크릿을 보고 간절한 염원을 가져본 사람은 왜 자신의 염원이 실현되지 않는 지 궁금했을 것이다. 그 이유가 대립의 법칙과의 위계에서 설명된다. "빛" 하고만 공명하려는 사람은 필연적으로 그림자를 맞닥뜨리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진정 빛을 원한다면 어둠도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

책에는 그외에도 여러 법칙들을 소개하고 있지만 역시 대립의 법칙과 공명의 법칙으로 우리 삶의 많은 부분들이 설명되었다.
큰 틀을 이해하고나니 나를 둘러싼 많은 것들이 이해가 되고 앞으로 내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 지도 보이는 것 같다.
역시 세상은 아는만큼 보인다.


[ 터닝페이지 @turningpage_books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보이지않는질서 #뤼디거달케 #터닝페이지
#운명의법칙 #북스타그램 #북리뷰 #신간 #책추천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독후감 #서평단 #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