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잘되길 바랍니다 - 사람을 보고 길을 찾은 리더의 철학
권영수 지음 / 쌤앤파커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당신이 잘되길 바랍니다 》
ㅡ 권영수

● 사람을 보고 길을 찾은 리더의 철학!

➡️. 평사원에서 LG그룹 최고경영자 자리에 오르기까지.

✡️. 시대가 바뀌어도 흔들리지 않는 원칙
승부의 본질은 기술이 아니라 사람, 성과가 아니라 신뢰!


ㅡ"좋은 리더는 사람을 먼저 본다"

성공에 대한 정의는 시대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어찌되었건 이 시대의 모든 이들은 성공을 꿈꾼다.
평사원에서 그룹 최고경영자 자리에까지 오른 것이라면 어떤가? 이런 입지전적인 상황이야말로 대부분의 사회인들이 꿈꾸는 성공이다.

이 책의 저자가 바로 그런 사람이다.
그의 이력을 살펴보니, LG그룹에서 45년간 몸담으며 사원에서 부회장까지 오른 ‘LG맨의 신화’ 로 디스플레이, 화학, 통신, 에너지 솔루션 등 LG의 핵심 사업을 두루 이끈
경영자이다.
이런 일이 가능한가? 싶은 일을 해낸 사람이다. 분명 그는 뛰어난 학벌에, 철저한 자기 관리주의자이며, 누구보다 성실하고 부지런할 것이라는 추측을 하게 된다.

그런데 그가 말하는 성공의 비결은 의외였다. 그를 더욱 특별하게 만든 것은 성과보다 사람을 대하는 태도였기 때문이다.
리더의 위치에 오르면 조직원과의 조화는 중요하다. 그러나 그에게는 그 이상의 것이 있었다.

이 책에는 그가 사회 초년생 시절부터 CEO로 성공한 과정이 가감없이 담겨있다. 그 역시 마냥 승승장구한 것은 아니었다. 계획의 차질로 좌절한 경우도 많았다.
LG그룹의 계열사를 두루 돌며, 각 분야마다 상황은 달랐고 위기상황도 끊임없이 일어났다. 그 과정들을 보면 마치 게임에서 한 레벨씩 깨뜨리고 넘어가는 과정처럼 보인다.

그 모든 허들들을 매번 힘겹게 넘기다보니 그에게는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이 더 중요하게 느껴졌다.
혼자 할 수 있는 일이 아닐 때, 함께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어야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다.
그는 리더가 갖추어야 할 네 가지 역량으로
첫째 인재를 알아보는 안목
둘째 경청하는 능력
셋째 결단력
넷째 실행력 이다.
저자 본인이 직접 겪으며 느낀 것이라 더 와닿는다

그는 어떤 자리에서든 진심이 결국 길을 만든다고 믿는다. 사람이 하는 일에 어찌 진심이 빠지겠는가?
훌륭한 리더는 절대 오만해서는 안 되는 것 같다. 혼자 잘 해서 이루었다는 생각이 많아질수록 다음에는 실패와 가까워 진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겠다.


#당신이잘되길바랍니다 #권영수
#쌤앤파커스 #리더십 #최고경영자
#자기계발 #성공 #에세이 #북스타그램 #북리뷰. #신간 #책추천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독후감
[ 쌤앤파커스 @samnparkers 출판사 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