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짝사랑 중독 클럽
이온화 지음 / 한끼 / 2025년 8월
평점 :
#도서협찬 ❤️《 짝사랑 중독클럽 》
ㅡ이온화
● 국내 판타지 분야 1위
➡️. 서툴러서 놓쳐 버린 과거의 짝사랑을 부활시킬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다!
✡️. 망한 짝사랑은 누구에게나 있는 법.
기한이 정해진 타임머신을 타고 잘못된 고백의 그날로 갈 수 있다면?
ㅡ' 지금 아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시간이 지나고 나면 후회되는 것들이 있다. 지금이라면 절대 그렇게 허무하게 끝나지 않았을 것들 그리고 순간의 선택!
그중에는 실패한 첫사랑, 짝사랑의 기억도 있다.
우리가 생각하는 가정들!
내가 아니어도 된다면, 내가 아니어야 한다면,
내가 아닐 수도 있다면, 네가 아니어야 한다면
아쉬움이 듬뿍 묻어나는 가정이 챕터별 제목이기도 하다.
해랑고등학교 사진부의 이도, 우주, 태현, 지나에게 이루지 못한 사랑을 다시 이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네가 좋아하는 사람, 이 사진 안에 있지? 널 짝사랑 중독 클럽으로 초대할게. 오늘 새벽 6시, 자율학습실로 오지 않으면 네 짝사랑을 모두에게 소문내겠어."
터무니없는 쪽지에 이끌려 한 자리에 모인 네 사람은 더 어이없는 초대까지 받는다.
"초대장을 찢으면 짝사랑이 이뤄질 확률이 가장 높은 과거로 시간 이동을 해. 한 장씩 차례로 찢되 지금으로부터 24시간이 지나기 전에 네 장 다 찢어야 해."
도대체 네 사람을 초대한 이는 누구이고, 왜 남의 짝사랑에 집착하는 걸까? 이루지 못한 자신의 짝사랑에 중독된 나머지 타인의 짝사랑에까지 관여하기 시작한걸까?
궁금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짝사랑은 마음아팠기에 사진부 친구 네명은 한명씩 과거로 시간여행을 간다.
시간여행이라고 해서 그리 먼 시간은 아니다. 최근 짝사랑이 실패했다고 느끼는 바로 그 순간으로 가서, '그때~했더라면?' 의 아쉬움을 시행해보려 한다.
"짝사랑을 이룰 확률은 과거의 시간선에서 매일매일 같았다. 영 퍼센트. 그럼에도 영 퍼센트의 확률 속 티끌만 한 희망을 바랐다. 불가능한 일임을 잘 알면서도, 좋아하는 마음을 멈추는 법은 전혀 알 수 없었다."
그런데 과거로의 시간여행은 점점 다른 방향으로 바뀌어 간다. 하지 못했던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몰랐던 일을 알게 되는 것으로.
현실에서 과거로 간다고 해서 과거가 바뀌면서 달라진 현실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과거는 바꿀 수 없었다.
다만, 몰랐던 사실을 알게되며 개개인의 생각과 인식구조에는 변화가 생긴다. 겉으로 드러나지도 않고 형태도 없지만 사실은 사람을 가장 크게 변화시키는 그것.
가벼운 청소년 로맨스물인줄 알았으나 알고보니 깊이있는 이야기였다.
이것이 온화작가의 매력이기도 하다.
세상은 보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었다.
#짝사랑중독클럽 #이온화 #한끼
#청소년소설 #로맨스소설 #짝사랑
#북스타그램 #북리뷰. #신간 #책추천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독후감
[ 한끼 @hanki_books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